세상 밖으로

손톱깎이 세트 제품으로 777 손톱깎이 추천해요! 본문

생활정보

손톱깎이 세트 제품으로 777 손톱깎이 추천해요!

해피송송 2020. 5. 18. 22:37

손톱이나 발톱을 손질하거나 깎을 때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10년 전까지는 일제 손톱깎이를 사용해왔습니다. 집에 국산제품도 있었지만 지인이 일본여행을 갔다가 선물로 사준 제품을 써봤는데 손톱이나 발톱을 깎을 때 깨지거나 부서지지도 않아서 좋았습니다. 아마도 국산이 비싼 제품이라면 일본제품 만큼 좋았겠지만 집에 있던 제품들이 모두 손톱깎이 날이 무뎌서 손톱이나 발톱이 잘 부러지고 깨어지곤 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결국 일본제품이 더 좋다는 선입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손톱깎이 세트 제품으로 777 손톱깎이 추천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0년 전에 포스코를 방문한 기념품으로 777 손톱깎이 세트를 받게 되었는데 다양한 네일케어가 가능한 도구들이 세트로 들어 있어서 손톱손질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제품이 10년째 제가 사용하고 있는 777 손톱깎이 세트인데 귀이개(귀후비개)와 족집게는 잃어버렸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있지만 지금까지 잘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쓰고 있지만 지금까지도 날이 무뎌지지 않고 손톱과 발톱이 잘 깎여지고 있습니다.

 

 


세트상품을 구입하시게 되면 네일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이 같이 들어 있어서 손톱을 깎은 후에 손질을 할 수 있는 도구들도 같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날카로워진 손톱 끝을 갈아주는 도구도 있고 지저분해보이는 큐티클을 제거해주는 도구도 있습니다. 큐티클은 손톱과 피부 사이를 막아서 세균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조직이기 때문에 큐티클은 조금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들이 큐티클을 제거하는 이유는 손톱이 길어보이도록 하기 위해서이지만 큐티클을 과도하게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손톱깎이 추천 상품을 쓰리세븐 세트를 권하는 이유는 손톱깎이의 종류도 용도에 맞게 구비가 되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유아용, 성인용, 안쪽 엄지발톱 전용 깎이까지 종류별로 들어 있습니다. 발톱을 깎을 때는 일자로 깎아주어야만 발톱이 살로 파고들어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엄지발톱의 경우에는 일자로 깎아주어도 발톱이 살로 파고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엄지발톱 전용 깎이를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국산제품을 쓰더라도 비싼 손톱깎이 추천을 하는 이유는 손톱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날이 무디기 때문에 잘 깎여지지 않고 손톱이 깨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톱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것은 체내에 영양소가 결핍되어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특히 단백질을 충분하게 섭취하지 못하면 손톱과 발톱이 건건하게 자라지 못합니다. 손톱이 건강하지 못하면 윤기 없이 푸석해보이고 세로줄이 생기는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선천적으로 손톱이 약한 경우도 있겠지만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고 잘 깨지는 등의 증상들은 영양소가 결핍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손톱과 발톱,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성분들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손톱이나 발톱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단백질이 우리 몸에 잘 흡수되도록 해주는 아연도 같이 공급해주어야만 체내의 단백질 합성과정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어야만 손톱이나 발톱의 건조함을 개선해줄 수 있습니다.

 


손톱이나 발톱은 딱딱하지만 피부 세포가 죽어서 자라나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 세포가 건강한 사람들은 손톱과 발톱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몸에 질병이 있는 경우도 손톱의 모양과 색깔에 변화가 있을 수 있는데 손톱의 세로줄에 검은색이 나타나는 증상은 흑색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세포에 악성종양이 나타나는 증상을 흑색종이라고 하는데 손톱에까지 전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손톱이나 발톱이 깨지고 갈라지는 것을 개선하거나 손톱이나 발톱 표면에 윤기를 주기 위해서 영양제가 강화제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영양제와 강화제에는 손톱에 영양을 주는 성분과 함께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꾸준하게 발라주면 보습효과로 인해서 손톱이 건강해지면서 깨지거나 부러지는 증상을 개선해주고 표면에 윤기가 나게 됩니다. 손톱에 물리적인 자극을 많이 주게 되는 경우에도 손톱이 약해지고 손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손톱이 건강해지려면 손톱에 무리한 자극을 주는 작업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이 건강할 때는 선홍색을 띄게 되는데 몸의 건강이 좋지 않을 때는 손톱의 색깔도 변하게 됩니다. 손톱의 색깔이 녹색으로 보이거나 노란색으로 보이는 것은 당뇨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색깔만 보고 정확한 진단을 할 수는 없지만 손톱의 색깔이 평소와 다르고 변화된 색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건강상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손톱의 색이 보라색으로 보인다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서 식습관도 개선해주어야 하고 운동을 열심히 해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손톱깎이 세트 제품을 777 손톱깎이 추천을 해보았고 손톱건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