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6월 7월 8월 제주도 날씨와 옷차림 본문

국내여행 정보

6월 7월 8월 제주도 날씨와 옷차림

해피송송 2021. 6. 18. 21:47

제주도는 계절이나 날씨에 상관없이 관광객이 붐비는 한국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그리고 여름철이 되면 최대 성수기이기 때문에 항공권이나 숙박장소를 미리 예약해놓지 않으면 원하는 날짜에 갈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여름휴가가 시작되는 7월말부터 8월말까지는 제주도에 어디를 가든 북적거리고 유명한 관광지는 인산인해를 이루게 됩니다. 제주도는 6월부터 관광객들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8월말까지 최대 인파가 방문하는 곳입니다.

 

사진출처 - 제주관광공사


6월 7월 8월 제주도 날씨는 이미 여름이기 때문에 제주도 날씨 옷차림은 기본적으로 하복 위주로 준비를 해가시면 됩니다. 6월 7월 8월 제주도 날씨 중에 가급적 피해야 할 기간은 장마기간입니다. 통계적으로 제주도의 장마기간은 6월말부터 7월 중순까지입니다. 매년 장마기간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통계적으로 6월말부터 장마가 시작되고 7월 중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제주도는 아름다운 바다와 맑은 하늘을 보기 위해서는 가는 곳인데 장마기간에 여행을 하게 되면 실망이 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마기간 제주도 날씨는 습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에어컨이나 제습기 없이는 살 수가 없습니다. 가끔씩 제주도에 놀러가는 사람들은 제주도의 모든 것이 좋겠지만 제주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여름만 되면 높은 습도를 견뎌내야 합니다. 제주도도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습도가 높은 곳은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풀가동하면서 여름을 지낸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제주도에 가서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를 제대로 보시려면 가급적 장마기간을 피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출처 - 제주관광공사


장마가 끝나는 7월 중순 이후부터는 한여름이기 때문에 제주도 날씨 옷차림은 하복이 기본 복장입니다. 에어컨이 강하게 틀어져 있는 실내나 밤에는 조금 추울 수 있으니 바람막이 점퍼나 가디건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제주도는 5~6월, 9월~10월이 좋은 것 같습니다. 날씨가 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아서 제주도에서 야외활동을 하기에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휴가 시즌에 가는 것이 여행의 묘미가 있지만 한여름에는 정말 더워서 힘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제주관광공사


제주도는 성수기를 피해서 가면 유명한 관광지를 가도 여유롭게 구경도 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성수기에 제주도의 유명 관광지나 식당을 가면 항상 줄을 서야 하고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조금 지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성수기를 피해서 여행을 가면 여유롭게 여행을 하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매년마다 제주도로 여행을 가는 지인은 제주도는 몇 번을 가도 질리지 않는 곳이라고 합니다. 저도 많이 가본 것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가고 싶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가족들이 제주도를 가자고 조르고 있지만 올해는 힘들 것 같네요. 내년 여름에는 꼭 가족들과 제주도에 가서 좋은 추억을 쌓고 싶네요. 제주도에 가시면 반드시 가보셔야 할 장소들을 몇가지 추천드리겠습니다. 제주도를 처음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에서 많이 추천하는 장소만 가게 되지만 여러 차례 가보면 가보지 않았던 곳도 찾아가게 됩니다. 저는 제주도를 처음 여행을 할 때 여행사의 패키지 여행으로 갔기 때문에 한정된 장소만 가게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 제주관광공사


하지만 두 번째 여행을 갔을 때는 가보지 않았던 곳을 가게 되니 더 좋은 장소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내비게이션으로 목적지를 검색해서 가게 되면 좋은 경치를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지리를 잘 모르니까 내비게이션을 주로 이용을 해야 하지만 제주도 지도를 보면서 새로운 길을 찾아서 다니시면 좋은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제주국제공항에서 동부, 서부, 남부로 이동을 할 때에는 외곽도로를 돌아서 가지 말고 반드시 한라산 주변을 통과하는 중산간도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출처 - 제주관광공사


제주도 중산간도로를 지나가면 울창한 삼림을 통과하면서 제주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구경하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중산간도로를 통과하면서 시간이 된다면 ‘사려니숲길’을 구경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중산간도로를 통해서 남부로 이동을 할 때에는 약간의 내리막과 함께 좌우에 말을 키우는 목장들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한라산 주변에 비해서 키가 작은 나무들이 대부분이지만 시야가 확 트여서 드라이브할 때 기분이 정말 좋아집니다. 제주도는 바다만 좋은 곳이 아니라 한라산 주변 경치가 끝내주는 곳입니다.

 

 



그리고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있는 아쿠아플라넷에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수족관을 가보라고 하는 것은 수족관 물고기를 구경하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수족관 내에 다양한 물고기들을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관람이 끝난 후에 밖으로 나오면 성산일출봉과 함께 아름다운 바닷가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주도의 바닷가 중에서 이곳에서 본 바다 전망이 최고였습니다. 모두들 기회가 되신다면 아름다운 제주도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6월 7월 8월 제주도 날씨와 제주도 날씨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