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브랜드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이다! 2012년 국가브랜드대상 결과! 본문

재테크 경제정보

브랜드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이다! 2012년 국가브랜드대상 결과!

해피송송 2012. 4. 18. 23:14

브랜드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이다! 2012년 국가브랜드대상 결과!

 

브랜드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이다라는 모토로
올해도 2012년 국가브랜드대상 결과가 나왔네요.


기업브랜드군에서는 SK텔레콤, KB금융그룹, 대한항공이 선정되었고
제품 · 서비스브랜드군에서는 LG TROMM을 비롯해서 47개가 선정되었습니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국가브랜드 2012 국가브랜드대상에 선정된
브랜드들은 글로벌지상을 선도할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입니다.


세계의 소비자가 인정하는 일류기업, 일류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끝없는 도전과 열정을 기울인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올해의 국가브랜드대상은 NBA경쟁력지수(NCI)평가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검증되어야 하는데 NCI 지수란 무엇일까요?


NCI 지수는 (NBA Competitiveness Index) 국가경쟁력,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기업 및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글로벌경쟁력연구센터가
개발한 브랜드경재력지수 모델입니다.

 

 


NCI는 브랜드 인지도 지수, 브랜드 대표성 지수, 브랜드 만족도 지수
브랜드 충성도 지수, 글로벌 경쟁력 지수, 브랜드 종합호감도 지수로
구성된 구조모형과 요인분석을 활용해 브랜드의 경쟁력 지수를 산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