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현대자동차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통한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 비교! 제네시스 쿠페 튜닝 및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까지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 많이 드네요! 본문

자동차정보

현대자동차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통한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 비교! 제네시스 쿠페 튜닝 및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까지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 많이 드네요!

해피송송 2014. 3. 4. 17:41

 

 

 

"현대자동차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통한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 비교! 제네시스 쿠페 튜닝  및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까지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 많이 드네요!"

 


오늘은 현대자동차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가지면서 공인 제네시스 쿠페 연비와 제네시스 쿠페 실연비의 비교결과를 알려드리고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 중에서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와
제네시스 쿠페 튜닝 비용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조카 녀석이 대학을 합격했다고 부모님에게 현대자동차 더 뉴 제네시스 쿠페를 선물 받았다고 하네요~~

 

 

 

 

 


부모님을 잘 만나서 입학을 하지마자 경차도 아닌 제네시스 쿠페를 선물 받았다고 하니 솔직히 배가 좀 아픕니다 ㅋㅋ  부모님이 대기업 2차 밴드 회사의 대표이다 보니 대학까지 합격한 아들에게 버거운 선물은 아니었을 것입니다.


어쨌든 우리 집과는 사는 수준 자체가 다르긴 하지만 이제 대학교 1학년생에게 너무 과한 선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도 26세 미만이고 보험가입이 처음이라서 엄청나게 많이 나오던데 자신이 벌어서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를 내는 것도 아니고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가 매월 주유비까지 합치면 엄청난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가 나갈 것 같습니다. 물론 법인카드로 모두 지출하게 되겠지만.....


아직 어려서 제네시스 쿠페 튜닝 같은 것은 전혀 하지 않고 타고 다니지만 나중에 똥멋이 들면 제네시스 쿠페 튜닝까지 하겠다고 하면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는 더 많아지겠지요.....

 

 

 

   - 목 차 -


<현대차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와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는 얼마? 제네시스 쿠페 튜닝/제네시스 쿠페 보험료>

 

 

 


 


  현대차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와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 


 


일단 서두가 좀~ 길었는데 상황을 설명을 하자니 어쩔 수 없었습니다.
현대자동차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하면서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를 측정해 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조카 녀석 차를 강제로 빌려서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가졌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의 목적은 항상 그렇지만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를 대략적으로 측정해보기 위함입니다.


공인된 제네시스 쿠페 연비와 제네시스 쿠페 실연비와는 얼마나 많은 차이가 나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알려드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하기 전에 외관을 한번 쭈욱~ 살펴보니 프론트 마스크 부분이 G35, G37 인피니티 쿠페와 비슷해 보이고 LED 포지셔닝 램프가 적용된 모습이 공격적인 형상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감각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국내차량 중에서는 디자인 면에서는 가장 좋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가지기 위해서 차량 내부에 앉아보니 8단 자동변속기가 눈에 띄네요....
타차량들 보다 스포티하면서 그립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조카가 제네시스 쿠페 튜닝을 전혀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운드도 JBL 사운드 시스템이 그대로 장착되어 있었고 네비게이션도 기본으로 장착해주는 7인치 스마트 네비게이션입니다.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를 결정해주는  제네시스 쿠페 2.0엔진은 TCI 2.0 엔진으로서 스포츠카 전용엔진으로 고성능 흡기 시스템 등으로 튜닝을 한 엔진입니다.

 

 

 


복합 제네시스 쿠페 연비는 9.9km/l이고 도심연비는 8.3km/l, 고속연비는 12.8km/l로 공시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통해서 도심연비를 측정해본 결과 도심연비는 7.0km/l 가량 나왔습니다. 도심에서 많이 막히지는 않았지만 순환도로 타기 전에 신호등에서 여러번 정차를 해야 했기 때문에
도심연비는 공인 제네시스 쿠페 연비 보다는 적게 나왔네요....

 

 

 

 

 


도심을 빠져나와서 평균속도 160km/h로 계속 달린 후에 제네시스 쿠페 실연비를 확인해보니 6.6km/l 였습니다. 공인 고속연비 제네시스 쿠페 연비가 12.8km/l라는 것은 너무 빠른 속도에서는 무리였나 봅니다.


다시 평균속도를 100km/h 내외로 달려본 결과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는 11km/l 정도가 나왔습니다. 스포츠카 치고는 그렇게 나쁜 편도, 좋은 편도 아닌 것 같습니다.

 

 

 

 

 


스포츠카 자체가 워낙 기름이 많이 먹기 때문에 연비절감 운전을 하지 않은 이상 공인 제네시스 쿠페 연비 보다 제네시스 쿠페 실연비가 더 잘 나올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현대자동차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시승기를 통해서 제네시스 쿠페 연비(제네시스 쿠페 실연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는 얼마? 제네시스 쿠페 튜닝/제네시스 쿠페 보험료 


 


스포츠카를 운전하면 항상 걸리는 부분은 유지비이지요.....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도 만만치 않을텐데 제네시스 쿠페 튜닝까지 하고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까지 납입하면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는 상당합니다.

 

 

 

 


일단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 계산해보면 보험가입자의 나이 보험가입경력, 사고경력에 따라서 천차만별인데 적어도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는 150만원~250만원 수준으로 나옵니다.


자차보험을 넣게 되면 많이 나오게 되고 만 26세 미만인 경우에도 보험료는 할증이 됩니다.


그리고 사고경력이 있어서 보험료 할증이 적용되면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는 최대치로 올라갑니다.

 

 

 

 

 


젊은 분들은 차를 구입해서 출고 상태 그대로 타게 되면 깡통차를 타는 기분이라서 제네시스 쿠페 튜닝까지 하게 되면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는 더 들게 되겠지요.....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 중에 구입비용은 가장 싼 2.0 모델로 구입을 해도 취등록세를 합치면 3천만원 가량 나오고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를 평균 20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제네시스를 처음 타기 위해서 들어가는 비용은 무려 3200만원 수준입니다.

 

 

 

 

 


거기다가 제네시스 쿠페 튜닝을 하면서 에어댐도풀튜닝, 머플러, 윙, 휠, 페인트 등 외관과 엔진 튜닝까지 모두 하려면 최소 4천만원 이상의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가 들어가겠네요......


어쨌든 제대로 된 차량을 하나 굴리려면 최소한의 금액이 든다고 해도 직업이 없는 대학생이 타고 다니기에는 너무 비싼 차량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제네시스 쿠페 유지비로 제네시스 쿠페 튜닝과 제네시스 쿠페 보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