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당뇨환자 임플란트 시술은 당뇨환자들의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당뇨 임플란트 시술은 일반인에 비해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문

병원리뷰

당뇨환자 임플란트 시술은 당뇨환자들의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당뇨 임플란트 시술은 일반인에 비해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피송송 2014. 5. 27. 11:53

 

 

 

당뇨환자 임플란트 시술은 당뇨환자들의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당뇨 임플란트 시술은 일반인에 비해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대인이 무분별한 식습관으로 인해서 당뇨환자의 수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당뇨에 걸리게 되면 합병증도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잇몸건강이 좋지 않아서 치주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강 내에 있는 세균성 질환이 치주질환인데 발병하게 되면 구강 내 세균이 혈관을 타고 이동하면서 페와 심장으로 옮겨지면서 폐질환이나 심장병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치주질환은 구강안에 있는 세균 질환인데요. 치주질환이 생기게 되면 구강내의 세균이 혈관을 타고 심장이나 폐로 옮겨 심장병이나 폐질환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치주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당뇨환자 임플란트가 매우 중요하며 당뇨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한 것입니다.

 


<당뇨환자에게 치주질환이 왜 위험한 것일까요?>

 
치주질환이 당뇨환자에게 발병하게 되면 당뇨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는 세균이 인체 내에 있는 인슐린의 기능을 방해하여 혈당 수치 조절을 힘들게 합니다.

 

 

 

 

 

또한 일반인 보다 당뇨환자는 세균으로부터의 면역력이나 저항력이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치주질환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일반인이 치주질환에 걸리게 되면 간단한 치료와 관리만으로도 회복이 가능하지만, 당뇨화잔들은 통증도 심하고 잇몸이 붓고 곪아지게 되는데 당뇨환자의 치주질환 치료는 일반인에 비해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당뇨환자가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잇몸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어야하며 혈당관리를 잘 해주어야하고, 치태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당뇨환자 임플란트 시술은 혈당 조절을 잘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언제든 가능하면 일반인들에 비해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긴 하지만 시술 후에 관리만 잘해 준다면 좋은 시술입니다.

 

 

1년에 3~4회 정도는 치과를 방문하여 잇몸 상태를 점검받아야하고 치주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을 쓰면서 특별한 당뇨 프로그램을 통하여 관리를 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