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다이어트가 정체가 될 때 극복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본문

다이어트 미용 정보

다이어트가 정체가 될 때 극복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해피송송 2014. 7. 1. 11:29

 

 

 

다이어트가 정체가 될 때 극복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운동과 식단을 조절해가면서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체중이 점점 즐어드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정시간 지나면 정체기가 찾아오는데 아무리 열심히 해도 체중의 변화가 거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다이어트의 정체기라고 하는데 정체기를 극복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주는 것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공복감을 줄여줄 수 있고 근육운동 시에 근육량을 늘려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근력운동을 많이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유산소운동을 많이 하게 되는데 유산소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태우는 것도 어느 시점이 되면 한계가 오게 됩니다.

 

그래서 근육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줄이고 칼로리 소모량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과식을 해서는 안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를 거르거나 일부러 굶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우리 몸이 체내 영양분의 부족을 느껴서 생존모드로 바뀌게 되며 적은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지방으로 변화시켜서 체내에 저장시키기 때문에 도리어 체지방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해주면서 식사를 거르지 말아야 합니다.

 

 

 


네 번째,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하루 권장량 이상의 물을 충분히 마셔주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배고픔을 느끼는 경우도 있어서 공복감을 줄이기 위해서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