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롯데와 신라호텔이 면세점 경주에서 역풍을 맞았다? 본문

시사정보

롯데와 신라호텔이 면세점 경주에서 역풍을 맞았다?

해피송송 2015. 6. 20. 12:23

 

 

 

롯데와 신라호텔이 면세점 경주에서 역풍을 맞았다?

 


롯데 그룹과 호텔 신라는 의원이 더 자신의 지배력을 강화 라이센스의 문제 제기로 서울에서 새로운 면세점을 실행하는 그들의 야심 찬 입찰에 대한 큰 도전에 직면하고있다.

 

 

 


두 회사가 판매하여 시장의 결합 된 81.3 %를 차지, 이미 국내 최고의 면세점 사업자이며, 담당자는 말했다. 최소 병출 두 관세청에서 야당 인 민주주의를위한 새로운 정치 동맹, 인용 데이터 ( 관세청). 롯데 혼자 50.76 % 정도, 의원은 말했다.

 

 

 


두 기업과 다섯 다른 큰 회사는 서울에 두 개의 새로운 면세 상점을 실행할 수있는 권한을 이기기 위해 경쟁하고있다. 다른 경쟁자 신세계 그룹, 현대 백화점, 한화 그룹, SK 네트웍스와 이랜드입니다.


관세청 7 월에 수상자를 발표 할 예정이다.

 

 

 


현재 공정 거래 법이 결합 된 75 % 이상을 갖는에서 50 % 이상 또는 상위 세 업체의 시장 점유율을 갖는에서 회사를 금지.


"두 기업에게 녹색 빛을주는 것은 시장의 공정성을 손상시킬 것"최소 두 자격을 박탈하기 위해 관세청에 전화, 성명에서 말했다. "우리의 경제는 시장 경쟁에 열려있을 때만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있을 것입니다."

 

 

 


일곱 웨이 경주에서 경쟁하는 현대 산업 개발과 컨소시엄을 구성 호텔 신라는이 문제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다.


롯데 한편 의원의 주장을 반박했다.

 

 

 


"공정 거래 법은 기본적으로 국내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면세점에서 영업의 주요 부분은 외국 구매자에 의해 생성됩니다. 또한, 외국 구매자에 제품을 판매에 의해 생성 판매는 법에 따라 수출 판매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그것의 공정 거래 법률을 인용, 우리가 자격이있는 주장 부적절 "롯데 대변인은 말했다.

 

 

 


2014 년으로 중국 쇼핑객 롯데에 따르면 롯데 면세점 매출의 약 70 %, 일본인 5 %, 한국 구매자에 의해 25 %에 기여했다.


관세청은 경쟁자 평가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이 문제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우리는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공무원 및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위원회를 구성했다"관세청 관계자는 전화로 한국 일보 말했다. "우리는 공정 거래위원회와 문제의 공정 거래 법을 논의 할 것이다."

 

 

 


한편, 로컬 증권사는 SK 네트웍스와 신세계가 면세 사업 면허를 잡아 것 금요일에 예측했다.


김 태현, 토러스 투자 증권 애널리스트는 관세청의 평가 가이드 라인을 기반으로 경쟁자의 자신의 자기 평가 결과를 인용, 두 회사가 다른 경쟁자보다 더 높은 기회가 주장했다.

 

 


면세 사업은 깊은 포켓에 중국인의 대규모 유입에 한국 덕분에 몇 낙관적 소매 부분 중 하나입니다.


43 면세점의​​ 매출액은 여기에 기획 재정부에 따르면, 최대 22 % 2013 년 6,800,000,000,000원​​에서 지난해 8조3천억원 (7,580,000,000달러)에 도달.


공항과 항구에서 사람들은 거의 6 %를 이동하는 동안 전체 중 서울과 다른 도시에있는 상점에서 판매는 32 % 전년 대비 증가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