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이명현상 원인과 치료법, 이명 치료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이명현상 원인과 치료법, 이명 치료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해피송송 2016. 4. 20. 13:15

 

 

 

이명현상 원인과 치료법, 이명 치료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부분 한 번씩은 귀에서 삐~하는 소리가 들리는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바로 이명 현상을 말하는 것인데 이명현상 원인이 과로와 스트레스로 일시적으로만 나타난다면 문제는 없지만 이명현상 원인이 질병 때문이라면 이명 치료 방법에 따라서 이명현상 치료법으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이명 치료 방법

 


하지만 대부분 이명현상 원인을 궁금해 하지도 않으며 이명 치료 방법으로 이명현상 치료법이 있다는 것도 알지 못합니다. 이명현상 원인은 질병으로 발생하는 것도 있고 심리적인 문제가 이명현상 원인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명현상 원인에 따라서 이명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신체적인 이명현상 원인으로는 외이도염, 중이염, 소음, 내이질환, 두경부외상, 상기도염 등이 있으면 심리적인 원인은 피로감과 스트레스가 있는데 이와 같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달팽이관에 있는 유모세포가 손상이 되면서 반복적으로 비정상적인 자극이 일어나면서 이와 같은 자극이 청각신경전도로에 영향을 주어서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명현상 원인

 


위와 같은 원인 외에도 혈류장애, 염증, 근육 경련, 알레르기,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반복적인 것이라면 이명현상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으셔야 됩니다.

 

 

이명현상 치료법

 

 

이명 치료 방법에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매미소리나 기계음, 귀울림 등의 증상과 함께 돌발성 난청 증상까지 올 수 있으며, 두통이나 위장 장애, 귀막힘, 우울증과 불면증이 동반하기도 합니다.

 

 


우울증이나 불면증이 올 때 이명 치료 방법은 우울 증상이나 불안과 수면 장애를 완화시켜주는 약물치료를 하게 됩니다. 질병으로 인한 이명현상 치료법은 발생된 질환에 대한 치료법으로 치료를 하게 되고 청력이 손상된 경우에는 보청기 사용을 권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이명현상 치료법 외에 심리적인 부담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줄 수 있는 상담치료와 생활습관을 개선해주는 이명현상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명 치료 방법으로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들을 숙지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이명현상이 일어날 때 소리를 무시하도록 합니다.


- 이어폰 사용을 줄이고 시끄러운 소리를 듣지 않도록 합니다.


- 담배나 콜라, 커피와 같은 신경을 자극할 수 있는 것을 피합니다.

 

 


-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합니다.


- 음악이나 라디오를 조용하게 틀어 놓고 이명현상에 대한 신경을 줄여줍니다.


- 가벼운 운동과 함께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줍니다.


-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