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눈이 충혈되는 이유로 결막염 증상과 원인 및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눈이 충혈되는 이유로 결막염 증상과 원인 및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

해피송송 2016. 4. 22. 12:59

 

 

 

눈이 충혈되는 이유로 결막염 증상과 원인 및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

 


봄이 되면 눈이 충혈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봄철에 눈이 충혈되는 이유는 주로 미세먼지와 꽃가루들이 많아져서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증상을 결막염 증상이라고 하며 결막염 원인에 따라서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이나 일반 치료법 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결막염 증상

 


눈이 충혈되는 이유로 결막염 증상은 잠이 부족해서 눈이 충혈되는 이유와는 다른 증상입니다. 결막염 원인이 진균이나 바이러스와 세균에 의해서 발생하는 결막염 증상인 경우와 먼지, 꽃가루 화학자극 등의 환경적인 결막염 원인으로 인한 결막염 증상이 있습니다.

 

 

 


결막염 원인이 알레르기성인 경우에는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으로 점안약과 약물 등으로 치료를 하게 되고 일반 결막염 원인인 경우에는 염증을 억제해주는 약과 인공눈물, 점안제 등을 사용합니다.

 

 

결막염 원인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과 일반 결막염 치료법은 차이가 별로 없기는 하지만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으로 치료를 하더라도 환경적인 요인을 제거해주지 못하면 금방 재발을 하기도 합니다.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

 


결막염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외출하는 것을 가급적 삼가해야 하고 외출을 하고 돌아오면 손을 깨끗이 씻고 세안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눈이 가려워도 씻기 전에는 비비지 말고 많이 가려우면 점안액이나 인공눈물을 넣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과 함께 증상을 빨리 완화시키고 재발이 되지 않으려면 결막염 원인 물질을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으로 들어온 꽃가루를 제거해주고 집먼지진드기가 번식하지 못하도록 커튼이나 침구류 등을 햇빛에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이 충혈되는 이유

 


이 외에도 눈이 충혈되는 이유는 급성 녹내장, 눈 외상,  포도막염, 각막감염, 눈꺼풀 질환 등에 의해서 충혈되기도 합니다. 눈이 충혈되는 이유가 눈의 염증을 비롯해서 안구표면의 질환인 경우도 있어서 눈이 충혈되는 이유에 따라서 치료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안과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결막염 원인은 비감염성과 감염성으로 구분되며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감염성 결막염 증상 치료법과 먼지나 꽃가루 등으로 발생하는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결막염 증상으로 나타나는 주요 증상들은 가려움, 화농성 분비물, 눈부심과 이물감, 눈물과 충혈, 시력저하와 눈부심과 통증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결막염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결막염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위에서 말씀드렸던 다양한 원인들을 미리 제거하고 먼지나 꽃가루가 많은 날에 유의를 하시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