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수면무호흡증 원인이 되는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수면무호흡증 원인이 되는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

해피송송 2016. 4. 23. 13:31

 

 

 

수면무호흡증 원인이 되는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

 


오늘은 수면무호흡증 원인이 될 수 있는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코골이의 위험성과 코를 고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인두부위가 좁아지는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수면무호흡증 원인

 

 

수면무호흡증 원인과 코골이 원인이 100% 상관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코를 고는 사람들의 75% 정도가 수면무호증이 있다는 것은 상당한 관련성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래서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으로 코를 고는 것을 치료해주면 수면무호흡증이 완치되거나 완화됩니다.

 

 

 


수면무호흡증 원인이 인두부위가 좁아져서 체내에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고 이산화탄소가 증가하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래서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으로 코골이를 빨리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무호흡증 원인이 단순하게 코를 고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수면무호흡증 원인은 인두부위가 좁아지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비만이나 과체중이 원인이 될 수 있고 편도비대나 아데노이드의 비대, 비만과 과체중이 수면무호흡증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 외에 신경안정제 사용으로 인한 근육 이완, 노화로 인한 목근육의 이완도 수면무호흡증 원인이며 입을 벌리고 자는 습관과 과로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코골이 치료법

 


위와 같은 인두부위가 좁아지는 원인은 코를 고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감기나 비염이 발생하면 코를 골 수도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비중격만곡증, 부비동염 등이 있으면 코를 골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적절한 코골이 치료법을 통해서 치료를 해주셔야 다른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코를 많이 골면 같이 자는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많이 주게 되고 스스로도 숙면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날마다 피곤하고 졸림 현상을 극복하지 못하게 됩니다. 산소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면 이산화탄소가 많아져서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으로 치료를 해주시면 이러한 불편함이 개선됩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 코를 고는 사람들은 비만으로 인해서 목구멍이 좁아지는 증상 때문에 연구개 부위가 더 많이 떨리게 되고 코를 심하게 골게 됩니다. 체중을 감량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으로 옆으로 누워서 자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누워서 자면 혀 뿌리와 연구개가 뒤로 젖혀지기 때문에 더 많이 떨리게 됩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골이 치료법으로 식염수로 코청소를 해주고 잠을 자면 완화가 되고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은 금연을 하시면 좋아집니다.

 

 

 

 
그 외에 현재 약물을 과다하게 복용하고 있다면 약물 투여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줄이셔야 합니다. 축농증이나 비염이 있다면 치료를 해야 하고 높은 베게 보다는 낮은 베개를 사용하고 습도를 적당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도가 좁아져서 코를 고시는 분들은 기도확장 수술을 통해서 정상적인 크기로 넓혀주면 코골이가 줄어듭니다. 코를 고는 것은 단순하게 시끄러워지는 것의 문제가 아니라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