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자궁경부암 증상 치료와 예방접종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질병건강 정보

자궁경부암 증상 치료와 예방접종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피송송 2016. 5. 3. 23:40

 

 

 

자궁경부암 증상 치료와 예방접종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암으로 불리우는 자궁경부암은 여성들이 걸리는 암 중에서 발병율이 높은 질병입니다. 그래서 자궁경부암 증상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자궁경부암 증상 치료는 증상의 정도에 따라서 1기~4기로 분류가 되는데 1,2기 자궁경부암 증상 치료는 동시화학방사선요법이나 수술이 모두 가능하지만 2기 말기부터는 동시화학방사선요법이 진행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치료 중에서 수술의 경우에는 해당 조직을 제거하여서 완치를 목적으로 시행이 됩니다. 수술 후에 결과에 따라서 방사선 치료와 항암제 투여 등의 보조적인 치료법이 병행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치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몇년전 일본에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 사례들이 나타나면서 여성들이 불안해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이 모든 약에 해당이 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회사 제품에 국한된 것이었고 일부 여성들에게 나타났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현재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에 대해서 걱정하지 마시고 여성들에게 발병률이 높은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능하면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시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은 여전히 사망율이 높은 질병이라서 예방과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이란 HPV라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서 자궁의 입구에 해당이 되는 자궁경부에 여성 생식기 암이 발생하는 질병을 말합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한번 정도는 감염이 되지만 자연적인 치료가 되는 바이러스입니다. 하지만 자주 감염이 되는 경우에 암으로 전이가 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

 

 

자궁경부암의 위험 요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조하세요...


-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감염이 되면 발병확률은 10배 이상으로 높아집니다.
- 40세 이상의 연령에서 많이 발병되고 성접촉을 통해서 감염이 됩니다.
- 성경험을 일찍부터 한 여성들에게서 발병율이 높아집니다.
- 흡연을 많이 하거나 경구 피임약을 5년 이상 장기복용하면 발병율이 높아집니다.
- 자녀를 많이 출산하면 감염률이 높아집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면 자궁경부암 증상을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 출혈이 생리기간 외에도 발생하는 경우
- 성접촉이나 심한 운동 후에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
- 생리기간이 길어지거나 생리량이 갑작스럽게 늘어난 경우
- 질분비물이 많아지고 폐경 이후에도 출혈이 있는 경우
- 골반의 통증, 하지부종, 요통, 아랫배의 통증이 자주 있는 경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