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눈다래끼 증상과 눈다래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질병건강 정보

눈다래끼 증상과 눈다래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피송송 2016. 5. 18. 12:21

 

 

 

눈다래끼 증상과 눈다래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다래끼가 발생하면 불편함이 많습니다. 미관상에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자신이 겪는 눈의 이물감과 통증은 눈다래끼 증상을 겪어보지 못한 사람들을 알 수 없습니다.

 

 

눈다래끼 증상

 


오늘은 이러한 눈다래끼 증상과 눈다래끼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다음 시간에 눈다래끼 치료 방법과 함게 눈다래끼 전염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눈꺼풀에는 짜이스샘과 마이봄샘이라는 눈물층을 분빕하는 샘이 있고 몰샘이라고 하는 땀을 분비해주는 기관들을 비롯해서 다양한 기관들이 존재합니다. 평소 건강하면 눈다래끼 증상이 발생하지 않지만 청결하지 못하고 면역력이 떨어질 때는 이러한 눈꺼풀에 있는 기관들에 염증이 발생하여서 눈다래끼 원인이 됩니다.

 

 

눈다래끼 원인

 

 

눈다래끼 증상을 발생시키는 눈다래끼는 원인은 이와 같은 눈꺼풀 속의 기관에 포도상구균이 감염되면 눈다래끼 증상이 발병합니다. 눈다래끼 원인이 되는 환경과 습관으로는 평소에 눈을 자주 비비거나 만지는 경우나, 피로누적으로 인한 과로, 수면부족, 스트레스, 먼지가 많은 작업환경에 노출이 되면 눈다래끼 증상이 나타납니다.

 

 


눈다래끼 발생하면 눈꺼풀이 붉은색으로 변하게 되며 눈이 붓습니다. 처음 눈다래끼 증상이 발생하면 붓고 가려운 증상이 있지만 심해지면 통증도 동반합니다. 보통 4일 정도가 경과하면 통증이 줄어들게 되고 단단한 고름 주머니를 통해서 피부로 배출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눈다래끼 원인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이와 같이 눈다래끼는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하면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고 턱 부위에도 붓기가 생기고 통증이 동반하기도 합니다.

 

 

 


눈다래끼 원인에 따라서 완치기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관리를 잘 해주시면 나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처방해준대로 따라주시면 됩니다. 눈다래끼는 눈다래끼 원인에 따라서 2가지로 분류되는데 가장 많이 발병하는 것이 겉다래끼로서 포도상구균에 의해서 감염이 되는 눈다래끼 원인 증상이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눈다래끼 치료 방법들을 알아보고 눈다래끼도 전염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다래끼가 나면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가는 것이 싫으면 최소한 약국에 가서 약은 처방받는 것이 좋구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