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눈떨림 현상과 이유! 눈떨림 증상에 대한 치료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눈떨림 현상과 이유! 눈떨림 증상에 대한 치료법!

해피송송 2016. 6. 24. 11:22

 

 

 

눈떨림 현상과 이유! 눈떨림 증상에 대한 치료법!

 


몸이 피곤하거나 눈이 피로할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눈떨림 현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눈떨림 증상에 대해서는 정확한 눈떨림 이유도 밝혀지지 않았고 눈떨림 치료법도 현재로서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눈떨림 현상

 

 

한번쯤은 눈떨림 현상이나 눈떨림 증상을 겪어보셨을텐데 눈떨림 이유에 대해서 궁금하셨을 것입니다. 과연 눈떨림 증상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눈떨림 현상이 생기는 눈떨림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눈떨림 치료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눈떨림 증상의 눈떨림 이유로서 잘 알려진 것은 주로 피로누적과 스트레스 및 과로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은 눈떨림 이유는 스트레스와 피로감이고 심한 운동을 한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떨림 이유

 


그 다음으로 체질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드링크류나 커피나 차에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경우 이러한 음료수를 과다하게 섭취하고 나면 눈떨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눈떨림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눈떨림 증상

 


그리고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눈떨림 이유는 마그네슘이나 칼슘 부족으로 전해질의 결핍 증상 때문에 눈떨림 현상이나 눈떨림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 진정제나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거나 멀미약을 드신 후에도 눈떨림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뇌신경의 이상이나 안구건조증, 결막염이나 각막염으로 인한 눈떨림 증상이 발생기도 합니다.

 

 

 


눈떨림 치료법은 위와 같은 눈떨림 이유를 생각해보면 눈떨림 치료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누적이 눈떨림 이유라면 눈떨림 치료법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까페인으로 인한 원인이라면 까페인 섭취를 피하면 되고 마그네슘과 칼슘 부족이라면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눈떨림 치료법

 


하지만 눈떨림 증상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고 지속되고 있다면 뇌신경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신 후에 정확한 진단을 받고 눈떨림 치료법을 시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개월 동안 증상이 계속되고 있고 눈 외에도 입 주위의 근육이 떨리고 불편함으로 많이 느끼신다면 안면신경장애를 의심해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뇌신경 이상이나 안면신경장애 등의 검사를 위해서는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으시고 적절한 눈떨림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