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안면홍조증 원인과 예방법,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안면홍조증 원인과 예방법,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6. 12. 1. 12:58

안면홍조증 원인과 예방법,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

 


안면홍조가 있으신 분들은 날씨가 쌀쌀해지면 증상이 조금 더 심해진다고 합니다. 얼굴이 갑자기 달아올라서 붉게 변하는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우울증도 올 수 있기 때문에 안면홍조증 원인과 안면홍조 예방법도 미리 알아두시고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도 섭취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안면홍조증 원인

 


안면홍조 증상은 작은 온도변화와 감정의 변화 등으로 피부 속의 혈관이 자극을 받아서 늘어나게 되고 피가 많이 모이게 되면서 얼굴이 화끈거리고 붉어지게 됩니다. 다른 부위 보다 양쪽 볼이 특히 더 많이 빨개지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더 많이 의식하게 되면서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누구나 얼굴이 붉어질 수는 있지만 정상적인 사람들은 금방 정상적인 피부색으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붉게 변하는 증상이 오래가는 경우에는 안면홍조 증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안면홍조증 원인으로 보는 것은 감정 변화, 온도변화, 자외선, 스테로이드성 연고 사용, 폐경, 술 등이 안면홍조증 원인이 되는데 이러한 원인 증상을 피하는 것은 안면홍조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 예방법

 


이 외에 안면홍조증 원인으로는 피부 각질을 무리하게 제거하거나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무분별하게 쓰는 경우에 증상의 원인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성들이 호르몬 변화가 심해서 남성 보다 증상이 심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안면홍조증 원인

 

 

원인을 찾아서 제거해주지 못하면 만성적인 피부질환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면홍조 예방법과 함께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면서 빨리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홍조 예방법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셔야 합니다.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모자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변화가 심한 목욕탕이나 사우나에 오래 있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안면홍보 예방법으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화장품을 주의해서 사용하고 처방 없는 연고를 함부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하며 카페인, 술, 매운 음식 등을 삼가합니다.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은 주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이나 채소가 좋고 두부나 콩을 드시면 여성 호르몬 분비를 도와줍니다.


연고를 바르거나 약을 먹는 것으로 안면홍조를 치료하기도 하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레이저 시술을 통해서 확장된 혈관을 좁혀 주어야 합니다.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


안면홍조를 해결하지 못하면 대인관계를 기피하게 되고 증상은 더욱 더 심하게 됩니다. 스스로 증상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면홍조증 원인과 안면홍조 예방법,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