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폐렴 초기증상과 예방접종 가격, 폐렴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폐렴 초기증상과 예방접종 가격, 폐렴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6. 12. 5. 11:40

폐렴 초기증상과 예방접종 가격, 폐렴에 좋은 음식!

 


폐렴은 면역력이 약한 경우에는 치명적인 질병이 되기 때문에 유아들과 노인들은 주의가 필요하고 폐렴 예방접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폐렴 초기증상은 유아들에게는 잘 나타나지만 노인들에게는 폐렴 초기증상을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폐렴 예방접종이 필요합니다.

 

 

폐렴 초기증상

 

 

그래서 오늘은 폐렴 초기증상과 폐렴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고 폐렴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폐렴이라는 것은 폐에 병원균이 침입해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유아들의 경우에는 폐렴 초기증상으로 심한 기침과 고열을 동반하기 때문에 소아과에 가면 쉽게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인들에게는 폐렴 초기증상이 단순하게 기침이 잦은 정도의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기침감기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40도 이상의 고열이 나타나고 호흡곤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렴 예방접종

 


그래서 어르신들은 폐렴 초기증상 발견으로 폐렴을 예방하기 보다는 폐렴 예방접종을 미리 해두시고 폐렴에 좋은 음식들도 평소에 골고루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이 치료제가 되지는 못하지만 폐를 건강하게 함으로써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폐렴 예방접종 가격

 


현재 만5세 미만의 영유아들은 폐렴 예방접종 가격이 전액 무료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만 5세 이상의 건강한 아이들에게는 의사가 예방접종을 적극적으로 권하지는 않습니다. 만5세가 되기 전의 영유아들은 폐렴 예방접종 가격이 전액 무료이기 때문에 반드시 예방접종을 하세요.

 

 

 


일반 성인들의 폐렴 예방접종 가격은 12~15만원 정도합니다.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은 보건소에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시면 무료로 예방접종이 가능하오니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들도 반드시 예방접종을 하셔서 미리 폐렴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폐렴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렴 초기증상

 


먼저 폐렴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육류를 피하시고 탄음식이나 뜨껍고 짠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흡연은 당연히 하시면 안되구요. 간접흡연을 하시는 상황도 피하셔야 합니다.


영양사가 권해드리는 폐렴에 좋은 음식은 도라지, 토마토, 더덕, 옥수수, 현미, 마늘, 견과류, 귀리, 양배추, 무, 들깨 등이 좋다고 합니다.

 

 

폐렴에 좋은 음식

 

 


이러한 같은 음식을 모두 섭취하기는 어렵겠지만 쉽게 구입이 가능한 양파, 마늘, 무, 양배추 정도는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는 것이 폐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과 함께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적당한 운동을 해주시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이상으로 폐렴에 좋은 음식과 폐렴 초기증상, 폐렴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