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치료방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치료방법

해피송송 2016. 12. 6. 15:13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치료방법

 


가끔 주위의 어르신들 중에 대산포진이 걸려서 입원하시는 분들을 보셨을 것입니다. 대상포진에 걸리면 통증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입원을 하시기도 합니다. 물론 어르신들만 걸리는 것이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면 걸리는 경우도 있구요. 그래서 요즘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시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오늘은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라는 질환은 수두를 앓았거나 수두 예방접종은 맞는 사람들이 면역력이 떨어지면 체내에 잠복하고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을 따라서 피부에 염증을 유발하게 되는 질병입니다. 그래서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발견되면 통증이 심해지기 전에 대상포진 치료방법으로 치료를 해주셔야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원인으로 알려진 것은 면역력의 저하인데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감기와 비슷해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있는데 나중에는 발열과 오한, 극심한 통증과 메스꺼움을 동반하면서 피부에 물집과 반점이 생겨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대상포진이 발생하면 몸의 한쪽 방향에서 통증이 발생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길고 붉은 색의 물집이 발생합니다. 모양이 긴 띠를 형성하는 것은 피부에 있는 신경세포 배열에 따라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발견되고 난 후에 2주 정도가 지나면 딱지가 앉으면서 통증도 완화됩니다. 집에서 완치가 될 때까지 견디는 분들도 계시지만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입원하여서 대상포진 치료방법으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면역력도 약하고 힘들어할 수 있기 때문에 견디기 힘들면 입원치료를 요합니다.

 

 

 


통증이 심한 질병이라서 병원에 가보면 대상포진 예방접종으로 하라고 포스터가 많이 붙어있습니다. 물론 돈이 아까워서 못하시면 어쩔 수 없지만 예방접종을 해두시면 걸리더라도 통증도 적고 가볍게 넘어가게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16~20만원 정도인데 병원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예방접종 가격이 부담이 되긴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는 50세 이후부터는 미리 예방을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고 생각이 됩니다. 요즘은 자녀들이 부모님 효도선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해드리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치료방법은 주로 항바이러스 치료제로 치료를 하고 통증이 너무 심하면 진통제를 투여하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대상포진 치료방법과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