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돌발성 난청 원인과 치료, 돌발성 난청 전문병원은 어디? 본문

질병건강 정보

돌발성 난청 원인과 치료, 돌발성 난청 전문병원은 어디?

해피송송 2016. 12. 26. 16:39

돌발성 난청 원인과 치료, 돌발성 난청 전문병원은 어디?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돌발성 난청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고 귀가 먹먹해지는 증상인데 아직까지 돌발성 난청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제 때 하지 않으면 완치가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원인

 


갑자기 귀가 들리지 않는다면 공포감이 들것입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는 일반 병원 보다는 돌발성 난청 전문병원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으시고 돌발성 난청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돌발성 난청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돌발성 난청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돌발성 난청 원인으로 가장 많이 진단이 되는 것은 달팽이관의 혈관장애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인원입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

 


그 외에도 면역력이 떨어지고 스트레스와 만성적인 피로감이 쌓이게 되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병의 근원이 되는 것이 스트레스이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다보면 인체의 면역력도 떨어지게 되면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잘 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전문병원

 

 

혈류 장애가 원인인 경우에는 달팽이관의 혈관이 막히게 되면서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서 귀가 잘 들리지 않게 됩니다. 청신경에 종양이 생기면서 돌발성 난청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뇌종양이 발생하면서 뇌의 청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이명 현상이나 난청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머리의 외상으로 인해서도 갑작스러운 난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병이든 조기에 치료를 하면 완치가 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 역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돌발성 난청 전문병원을 찾아가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해주면 완치가 됩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는 고막 안쪽엥 스테로이드 주사를 투여하거나 혈류장애에 대한 치료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약물을 처방합니다. 성상신경절 차단술은 자율신경계에 문제가 있을 때 시술을 하게 됩니다.

 

 

돌발성 난청 원인

 


돌발성 난청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생활습관들을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몇 가지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평소에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많이 드는 경우에는 난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에 너무 가까이 소리를 울리게 하는 것은 소음성 난청과 돌발성 난청을 모두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와 과로는 피해야 합니다. 피로감과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난청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


3) 흡연과 음주도 좋지 않습니다. 담배를 많이 피면 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모세혈관에 혈류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면역력이 떨어지면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휴식을 충분하게 취하면서 몸에 좋은 음식들도 골고루 섭취해줍니다.


5) 증상이 나타나면 조기에 치료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증상이 나타나고 최소한 2주 이내에는 치료를 받으셔야 완치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돌발성 난청 원인과 돌발성 난성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돌발성 난청 전문병원으로 이비인후과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