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와 칼로리 소모량, 지압 훌라후프 운동 효과 높이는 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와 칼로리 소모량, 지압 훌라후프 운동 효과 높이는 법!

해피송송 2017. 1. 3. 18:52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와 칼로리 소모량, 지압 훌라후프 운동 효과 높이는 법!

 


몸매가 많이 드러나지 않는 겨울에도 날씬한 허리를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운동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헬스장을 가시는 분들도 많고 요가나 필라테스로 몸매를 가꾸는 분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겨울이 되면 춥고 귀찮아서 운동을 게을리 하는 경우가 많은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몸매관리 운동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훌라후프 운동 효과를 통한 몸매 관리입니다.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는 훌라후프 칼로리 소모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실제로 지압 훌라후프 운동 효과가 뱃살을 빼는데 더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와 훌라후프 칼로리 소모량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압 훌라후프 운동 효과는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는 뱃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배와 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에 예쁜 허리라인을 만들어주는데도 도움이 되고 30분 이상 운동을 해주면 유산소 훌라후프 운동 효과가 있기 때문에 50kg 정도의 사람이 30분 이상 운동을 하면 훌라후프 칼로리 소모량이 무려 126kal 이상 소모되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를 확실하게 보시려면 단기간 하시는 것 보다는 장기간 꾸준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훌라후프를 하기 전에는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미리 근육을 풀어준 후에 하시는 것이 좋고 한쪽 방향만 돌리지 마시고 양쪽 방향을 모두 해주시는 것이 훌라후프 운동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훌라후프 운동 효과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만 있는 것으로 알 수 있지만 장을 마사지 해주는 효과도 있어서 장기능을 개선시켜주어서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효과를 배가시키려면 운동을 하시면서 식단을 개선해주시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가벼운 근육운동과 조깅이나 걷기를 같이 해주시면 체중을 감량하는데 좋습니다. 훌라후프튼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실내운동이기 때문에 간편하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요즘은 일반 훌라후프 보다는 지압 훌라후프 운동 효과가 더 좋다고 해서 지압이 되는 훌라후프를 더 많이 선호합니다. 지압 훌라후프가 좋다고 요철이나 자석이 붙어 있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기구를 사용하시면 허리뼈에 통증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부드러운 지압이 되는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훌라후프 칼로리 소모량

 


처음으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1회에 10분 이상 정도만 하시고 익숙해지면 30분 이상으로 늘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평소에 하지 않던 사람이 운동량을 급격하게 늘리면 몸에 무리가 갑니다.

 

 

 


겨울철에도 운동을 해야 하는데 엄두가 나지 않는 분들에게 훌라후프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겨울철에도 건강관리 잘 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