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협심증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심근경색 협심증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협심증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심근경색 협심증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7. 1. 9. 18:48

협심증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심근경색 협심증에 좋은 음식!

 


협심증 초기증상 때문에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건강보험공단의 진료기록 분석결과를 확인해보면 100명 중에 1명 정도가 협심증 초기증상을 나타내고 있고 50대 이상인 분들이 협심증 증상에 잘 걸리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협심증 초기증상

 


그래서 오늘은 협심증 초기증상과 협심증 치료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심근경색 협심증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이란 질병은 관상동맥 질환으로 발생하는 흉부의 불편함이나 통증을 말합니다. 협심증 원인은 관상동맥이 좁아지면서 심장근육이 원활하게 움직여지지 않아서 산소와 혈액을 충분하게 공급받지 못함으로 인해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 협심증 원인입니다.

 

 


 

협심증 원인은 동맥경화 때문이기도 한데 동맥경화로 인해서 관상동맥 협착이 발생할 수 있고 심장 판막에 이상이 발생하게 되면 조절기능에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당양한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합병증이 나타타나게 됩니다.

 

 

협심증 원인

 


협심증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은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갑작스럽게 뛰거나 운동을 하게 되거나 흥분하게 되면 심장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협심증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최대한 빨리 검사를 받으신 후에 협심증 치료방법으로 치료하셔야 하고 협심증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면서 건강을 회복하셔야 합니다.

 

 

협심증 치료방법

 


심혈관계 질환은 초기에 치료를 하지 못하면 생명에 위협이 되는 무서운 질병이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보면서 치료를 할 수 있는 질환이 아닙니다. 평소에 협심증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드시면서 운동을 하시면서 동맥경화나 혈액순환 장애를 예방하셔야 합니다.

 

 

 


초기증상에서 나타나는 주요 증상들을 몇가지 살펴보면 호흡곤란 증상이 가장 많고 왼쪽 가슴에 통증과 뻐근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왼쪽 어깨뼈의 통증이 오기도 하며 명치가 더부룩함을 느낍니다. 이러한 협심증 증상이 나타나면 활동을 멈추고 휴식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협심증 치료방법

 


협심증 치료방법으로 초기에는 약물치료를 시행하게 되고 혈관 쪽에 협착이 심하면 관상동맥 스텐트 시술을 통해서 협착이 발생하는 부위를 치료하게 됩니다. 협심증 치료방법을 통해서 치료를 받은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통해서 혈액순환 장애를 치료해야 합니다.

 

 

협심증에 좋은 음식


협심증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들은 피해야 하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과 심장근육을 강화하기 위해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좋습니다. 심장박동을 방해하는 카페인이나 술을 피하셔야 하고 초기증상이 있는 분들은 무리한 활동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참깨, 두부, 저지방 우유, 조개류, 생선, 저지방 육류, 표고버섯, 채소 등이 좋습니다. 참깨는 단백질이 많고 리놀레산과 올레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팽이버섯도 효과가 좋습니다. 채소 중에는 호박과 시금치, 당근, 피망, 브로콜리 등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고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이상으로 협심증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고 협심증 초기증상과 협심증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