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과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과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7. 2. 23. 13:03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과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무릎관절이 좋지 않으면 활동에 제약이 많고 체중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걷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 것에 불편함이 있고 운동량이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체중도 늘어나고 체지방도 많아지게 됩니다. 평소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답답해서 견딜 수가 없겠지요.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그래서 오늘은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과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것들은 민간요법이기 때문의 의학적인 소견은 아닙니다. 무릎관절의 통증이 심하신 분들은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고 의사의 처방에 따라서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으로는 수영, 걷기, 자전거 타기 등이 좋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해서 걷는 것과 자전거 타는 것도 힘드신 분들은 수영을 권해드립니다. 수영장에서 굳이 수영을 하지 않더라도 물속에서 걷는 운동을 하시면 좋습니다. 물속에서는 부력 때문에 하중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관절이 안 좋으신 분들도 많이 하는 운동입니다.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통증이 더 심해서 물속에서 걷는 것도 힘이 드시는 분들은 앉아서 다리를 편 상태에서 다리에 힘을 주고 몸쪽으로 발을 당겨주었다고 바깥쪽으로 펴주는 운동을 반복해서 하시면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이 됩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천천히 반복해서 해주시면 관절에 근육과 힘이 생깁니다.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이런 운동을 해주시면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도 함께 섭취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관절에 좋은 성분이 콜라겐이라고 합니다. 콜라겐은 연골을 생성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관절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에도 좋은데 콜라겐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닭발, 족발, 도가니 등에 많습니다. 특히 건강원에서 제조해서 판매하는 닭발 엑기스는 콜라겐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팩에 들어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건강원을 운영하시는데 양파즙 다음으로 많이 판매되는 상품이 닭발 엑기스라고 합니다. 드셔 보시고 효과를 보신 분들이 주위 분들에게 좋은 소문을 많이 내셔서 단골손님이 많다고 합니다. 건강원에서 만드는 닭발 엑기스는 닭발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뼈와 관절에 좋은 약재와 건강에 좋은 성분들도 같이 넣어서 제조를 하기 때문에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저희 부모님이 직접 재배하시는 양파밭입니다. 유기농으로 재배한 양파즙을 만들기 위해서 직접 재배합니다>

 

닭발 엑기스에 들어가는 재료는 우슬, 칡, 오가피, 두충, 당귀, 감초, 생강, 대추, 소주, 닭발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약 냄새와 함께 뻑뻑한 콜라겐 성분이 혼합된 상태입니다. 실온상태에서도 조금 뻑뻑하기 때문에 섭취를 하실 때는 데워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이 키우시는 닭들입니다. 방목을 해서 키우는데 풀과 건강원에서 나오는 홍삼, 호박, 칡 찌꺼기를 먹고 자랍니다>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닭발 엑기스 드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저희 부모님에게 연락을 주시면 택배로 전국 어디든지 배달해드립니다. 주문을 받으면 제조를 하기 때문에 엑기스를 받으시려면 몇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호명 : 풍기홍삼건강원(울산광역시 소재)
연락처 : 010-3181-5294, 010-2889529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