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허리디스크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종류! 본문

질병건강 정보

허리디스크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종류!

해피송송 2017. 3. 3. 10:38

허리디스크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종류!

 


허리디스크로 진단을 받게 되면 상태에 따라서 수술을 권하는 경우도 있고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를 하면서 지켜보자는 담당의사의 소견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허리디스크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다~는 말이 가능한 것일까요? 실제로는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허리디스크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다

 


허리디스크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과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아무리 노력해도 손상된 디스크가 원상태로 복원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거나 진행상태를 늦추는 것은 가능하지만 허리디스크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적인 바램일뿐입니다.

 

 

 


일단 병원에서 진단을 받을 후에는 담당의사의 결정에 따르는 것이 가장 좋고 수술을 해야 할 정도라고 하면 수술을 하고 적절한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해주면서 평생 허리건강에 신경을 쓰면서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를 해보면서 경과를 지켜보자고 하면 치료를 하면서 건강에 유의를 해야 합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자칫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들을 동원에서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음식들을 섭취하게 되면 더욱 악화가 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세상에는 기적이라는 것이 있고 일반인들에게 나타나지 않은 신기한 현상들과 체험들도 존재하지만 그러한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불가능한 일들이기 때문에 담당의사에 진료에 따르시기 바랍니다.

 

 

허리디스크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종류 4가지 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있는 경우에는 몸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이나 자세가 불균형한 운동들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걷는 운동이 좋습니다. 쿠션이 좋은 운동화를 신고 무리하지 않게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걸을 때는 30분 이상 걸어주셔야 운동이 됩니다. 디스크가 심하지 않다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빠르게 걸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가벼운 등산도 괜찮은데 경사가 심한 곳은 피하시고 완만한 장소를 택해서 가볍게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올라갈 때는 허리에 큰 무리가 없지만 내려올 때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내려올 때는 무릎관절을 더 많이 구부려서 내려오셔야 허리와 관절에 무리가 없습니다.

 

 

 


수영이나 물속에서 걷는 운동이 좋습니다. 허리 통증이 심하신 분들은 수영 보다는 물속에서 걸어주는 운동을 하시면 관절과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수영이나 물속에서 걸으실 때에는 몸에 힘을 주지 않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체력에 맞게 적절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종류


자전거 운동도 좋은 둔부와 하체에 근육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약한 허리를 지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전거의 안장이 높은 것을 절대 안됩니다. 안장을 최대한 낮추어서 허리를 곧게 편 상태로 탈 수 있는 자전거를 타시기 바랍니다.

 

 

 


허리디스크가 있는 분들에게도 운동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고 무리가 되는 운동을 하시게 되면 상태가 악화됩니다. 디스크로 진단을 받으신 분들은 운동을 선택하실 때도 담당의사가 권하는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