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백내장 증상과 백내장 수술비용,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 본문

질병건강 정보

백내장 증상과 백내장 수술비용,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

해피송송 2017. 4. 13. 14:08

백내장 증상과 백내장 수술비용,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증상이라는 것은 수정체가 염증이나 외상, 노화로 인해서 사물이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리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70% 이상의 환자가 60세 이상이고, 70세가 넘어가면 90% 이상이 백내장 증상을 겪게 됩니다.

백내장 증상

 
주로 나타나는 백내장 증상들은 혼탁이 심해지면서 시력이 저하됩니다. 낮에는 눈이 부셔서 눈을 제대로 뜰 수가 없고 밝은 곳 보다는 밤이나 어두운 곳에서 더 잘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쪽 눈을 가리고 보아도 물체가 겹쳐서 두개로 보이는 증상들이 나타나면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비용은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해진 금액은 없습니다. 아무래도 안과 수술은 조심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비용이 무조건 저렴한 것 보다는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시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있다면 생활을 하는데 별다른 지장이 없고 악화되지 않으면 경과를 보고 수술을 해야 하지만 시력이 나빠지면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요즘은 백내장 수술을 하게 되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한 후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인공수정체 삽입을 원하지 않으면 두께가 두꺼운 볼록렌즈 안경을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해서 인공수정체를 넣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번 시술을 하고 평생 사용하게 됩니다.

백내장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수술을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20~40분 정도입니다. 부분 마취를 하고 수술을 하게 되는데 하루 전에 입원을 하고 각종 수술에 필요한 검사를 받게 됩니다. 수술을 하고 다음 날이면 퇴원을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2박 3일 정도의 입원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백내장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은 환자마다 다릅니다. 수술을 한 후에 1~4주 가량 점안약과 함께 항염증제와 항생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해당 기간 동안데 수술 부위가 아물게 되면서 시력이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6주 후에는 자신의 시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에도 시력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간혹 백내장 외에 다른 안질환들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백내장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이 늦어지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주로 황반부 질환, 시긴경 손상, 당뇨망막증, 녹내장 등이 동반된 경우에 수술결과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수술을 하신 후에 회복기간 동안에는 안정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시거나 육체 노동은 피하셔야 하고 눈에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는 일들은 삼가해야 합니다. 수술을 하고 4주 가량을 취침을 할 때에도 보호용 안대를 착용하게 되면 책을 읽거나 TV를 시청하는 정도는 하셔도 무방합니다.

우리 몸의 가격이 1000냥이면 눈의 가격의 900냥이라는 속담이 있듯이 눈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에 눈건강에 좋음 음식들도 챙겨 드시고 눈건강을 해치는 활동들은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폰 사용도 눈건강을 해치는 활동입니다. 적당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