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섬유근육통 증상과 치료법, 섬유근육통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섬유근육통 증상과 치료법, 섬유근육통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7. 4. 20. 11:36

섬유근육통 증상과 치료법, 섬유근육통에 좋은 음식!


섬유근육통 증상이라는 것은 신체 곳곳에 압통이 있고 전신에 통증을 느끼며 오전 중에는 몸이 경직되며 심지어는 수면을 취하는데도 어려움을 겪는 질환입니다. 주로 30대~50대의 중년층이 가장 많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여성의 발병률이 훨씬 높은 편입니다. 

섬유근육통 증상

 

  
섬유근육통 증상이 발병하는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는 상황이지만 신체의 호르몬의 변화가 있거나 정신적 충격에 의한 원인이 되고 신경 전도 물질의 복합적인 작용, 근육의 이상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섬유근육통 치료법은 운동요법과 약물요법을 병행하게 되는데 운동요법은 근육을 풀어주면서 심혈관계 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으로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섬유근육통 치료법으로 운동요법은 다양합니다. 요가, 자세교정, 스트레칭, 마사지, 수영, 경보, 자전거 타기 수중 체조 등 유산소 운동을 병행합니다.

섬유근육통 치료법

섬유근육통 치료법으로 약물요법은 통증이 심하고 수면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서 진통제나 항우울제 등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치료법 외에도 섬유근육통에 좋은 음식들을 함께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섬유근육통에 좋은 음식은 주로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면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음식들이 좋습니다. 시금치, 미나리, 당근과 같은 채소들을 섭취해주고 무기질 음식들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섬유근육통에 좋은 음식

 

섬유근육통 증상은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1. 정신성 통증


대부분의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통증으로서 어깨 부위가 가장 심하고 목과 등뼈, 요통 등의 통증을 호소합니다. 그 외에 발꿈치나 발목, 팔목, 가슴, 손, 무릎 등 관절 부위의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2. 피로감과 수면장애, 전신 경직


이 증상도 환자 중에 75% 정도가 겪는 증상입니다. 피로감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이 힘들고 수면을 취하지 못해서 피로감이 계속해서 누적됩니다. 오전 중에는 전신이 경직되기 때문에 통증을 호소하기도 하구요.

 


3. 기타 증상


나머지 증상들은 정신적인 증상들을 호소하는데 사고 장애와 집중력 장애가 있을 수 있고 신경과민과 우울증이 올 수 있습니다. 얼굴이나 발, 손, 팔 등이 저리는 증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설사나 변비가 오기도 하며 복부의 불쾌감과 함께 복통을 호소하며 편두통이 발생합니다. 

섬유근육통 치료법

 


위와 같은 증상들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보시고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섬유근육통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몸살이 자주 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해당 질환은 분명히 구별되어서 진단이 내려져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