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갱년기 증상 30가지 자가진단 갱년기 증상 극복법과 증상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갱년기 증상 30가지 자가진단 갱년기 증상 극복법과 증상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7. 5. 25. 15:13

갱년기 증상 30가지 자가진단 갱년기 증상 극복법과 증상에 좋은 음식!

 


갱년기 증상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여성들의 증상이 가장 심합니다. 주로 40대부터 시작을 해서 폐경기가 시작되면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데 질병은 아니지만 많은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

 


갱년기 증상 30가지 정도라고 하는데 이러한 증상들로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증상이 심하면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보다는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구요.

 


갱년기 증상 극복법으로 호르몬제를 투여하거나 좋은 약을 처방받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좋은 갱년기 증상 극복법은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하고자 하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갱년기에는 주위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갱년기 증상 극복법

 


물론 갱년기 증상 극복법으로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들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가 많은 음식들이 좋고, 다시마, 방울토마토, 견과류, 석류, 양파, 양배추 등이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잠을 자기 전에 국화차를 따뜻하게 데워서 마셔주시면 불면증을 예방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

 


갱년기 증상 30가지 중에서 가장 많은 겪는 증상들은 불면증이 수면장애입니다. 그래서 항상 몸이 피곤하고 의욕이 없게 되고 감정의 변화가 심하게 됩니다. 그 외에 육체적인 변화도 많이 일어나는데 근육통, 요통, 관절통, 위축성 질염, 안면홍조, 성욕 감퇴 등 수 많은 신체적인 변화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주의를 해야 하는 것은 우울증인데 우울증이 너무 심하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심한 경우에는 치료도 받아야 하고 가족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치매는 아니지만 기억 장애들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가족들의 배려와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폐경기로 인해서 골다공증도 심해질 수 있어서 칼슘과 비타민D의 섭취는 필수적입니다. 비타민D가 인체 흡수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을 일광욕입니다. 주로 오전 중에 햇빛을 쬐여주는 것이 가장 좋고 밤에 숙면을 취할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서 대부분 잘 모르는 음식이 하나 있습니다. 갱년기의 원인이 되는 것이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감소이기 때문에 여성호르몬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칡이 좋습니다. 여성 호르몬의 함량을 비교해보면 대두의 10배, 석류의 625배나 많은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칡을 드시면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칡을 그냥 드시는 것 보다는 칡을 엑기스로 가공한 칡즙을 드시는 것이 복용하기에 좋습니다. 칡즙을 드셔본 분들 잘 아시겠지만 복용하기에 역겨운 맛이 납니다. 하지만 아프면 똥도 약이 된다면 먹을 수 있는 것이 사람입니다. 맛이 없더라고 건강을 위해서 드시면 갱년기를 순조롭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을 해보시고 위와 같은 증상들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먼저 정확한 진단을 받으신 후에 의사 지시에 따라서 힘든 시간들을 지혜롭게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칡즙을 드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저희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건강원에서 주문하시면 황토 게르마늄 솥으로 정성스럽게 달여서 만든 칡즙을 드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 제조기가 아니라 오랜 시간 불조절을 해가면서 달이기 때문에 주문을 하시면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풍기홍삼 건강원 (울산시 소재)
주문 연락처 : 010-3181-5294, 010-2889-529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