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양배추즙의 효능과 양배추즙 부작용 본문

건강음식 정보

양배추즙의 효능과 양배추즙 부작용

해피송송 2017. 7. 20. 11:05

양배추즙의 효능과 양배추즙 부작용

 


양배추에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다는 것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특히 양배추즙의 효능이 위장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어서 그런지 TV 광고에도 양배추즙으로 만든 건강식품을 홍보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양배추즙의 효능

 


양배추즙은 양배추를 진액을 만든 것인데 집에서 만들어 드시기에는 번거롭고 보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건강원에서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원에 주문을 하면 파우치에 포장을 해서 주기 때문에 보관도 용이하고 유통기한도 오래갑니다.

 


오늘은 양배추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양배추즙 부작용은 없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와 진액으로 만든 건강식품의 효능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양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양배추즙 부작용

 


먼저 양배추즙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며 됩니다. 특별하게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없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지만 몸이 차가워서 냉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양배추가 찬 성분이라서 과다섭취 시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다 섭취 시에는 소화불량이 올 수도 있고 조리 시에 높은 열에 의해서 영양분이 파괴될 수도 있습니다.

 

양배추즙의 효능

 


1) 양배추즙의 효능으로 각종 질병과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백혈구가 건강하면 면역력도 높아질 수 있는데 양배추가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또한 암을 예방해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좋고 칼슘의 흡수율이 높은 편이라서 골다공증도 예방해줍니다.

 


2)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비타민C의 함량도 많아서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 부작용

 


3)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100g 기준으로 31kcal 정도이기 때문에 섭취를 하면 포만감은 있지만 살이 찌지 않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체력이 떨어질 때 드시면 자양강장 효과가 있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양배추즙 효능

 


4) 위장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위장에 염증이 있는 질환인 경우에 효과가 있어서 위궤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와 함께 당근을 같이 갈아서 드시면 궤양을 치료하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신경성과 스트레스로 위장이 자주 허는 분들은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양배추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를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더 좋은 효과를 보시려면 요구르트와 양배추를 같이 갈아서 드시면 좋습니다. 식이섬유 장건강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대장질환이나 대장암 등을 예방해줍니다.

 


6) 식이섬유의 효능은 암을 예방하는 것 되에도 허혈성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양배추즙을 꾸준하게 드시려는 분들은 건강원에서 양배추즙을 주문해서 드시면 섭취와 보관이 용이합니다. 우리 부모님께서 건강원을 운영하고 계셔서 연락을 해주시면 건강에 좋은 양배추즙을 택배로 받아서 드실 수 있습니다.


상  호 : 풍기홍삼건강원(울산시 소재)
연락처 : 010-3181-5294, 010-2889-529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