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고혈압과 해독작용에 좋은 무화과 먹는 방법과 칼로리 본문

건강음식 정보

고혈압과 해독작용에 좋은 무화과 먹는 방법과 칼로리

해피송송 2017. 11. 14. 12:48

무화과의 효능에는 해독작용과 고혈압을 개선해주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어서 즐겨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무화과 칼로리도 100g 당 54kcal 정도이기 때문에 비만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무화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좋은 영양식이 될 수 있습니다.

 

무화과 먹는 방법

 


무화과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먼저 농약을 치지 않는 무농약인 경우에는 간단하게 물로 세척을 해서 껍질 통째로 드시면 됩니다. 물론 무농약 여부를 신경 쓰지 않고 드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런 것에 예민한 분들은 농약을 친 무화과는 껍질을 벗겨서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과일의 껍질 성분에는 농약을 중화시켜주는 성분들이 들어가 있다고 하니 창조주의 놀라운 걸작품인 것 같습니다.

 


무농약이 아닌 무화과 먹는 방법은 껍질을 벗겨서 드시면 되는데 까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꼭지를 손으로 잡아서 바나나 껍질과 같이 밑으로 벗기시면 하얀 속살이 나오고 매끈한 모양이 됩니다. 그래서 먹기 좋게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무화과 속은 주황색이나 분홍색 빛깔이 나는 씨들이 들어 있는데 톡톡 터트려서 드시면 맛있습니다.

 

무화과 칼로리

 


무화과 먹는 방법으로 말려서 드시면 간편하게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부지러한 분들은 무화과청을 담아서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잼으로 만들어서 식빵에 발라서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렇게 무화과를 드시는 방법을 다양하고 개인적으로 베이킹을 잘 하시는 분들은 빵을 만들 때 재료로 사용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화과 먹는 방법

 


마트에 가서 무화과를 고를 때는 갈라진 부분을 자세히 보셔야 합니다. 갈라진 부위가 이미 건조해서 말라 있으면 금방 물러집니다. 그리고 껍질의 색이 적갈색이면서 전체적으로 균일한 상품이 좋습니다. 무화과 효능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평소 육류를 좋아하셔서 단백질 섭취가 많은 분들에게 무화과가 좋습니다. 아무래도 육식을 좋아하시면 소화불량도 심한 경우가 많은데 무화과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어서 단백질 과다섭취로 인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화과 칼로리

 


2) 대부분의 과일에는 항암성분들이 있는데 무화과에도 벤즈알데히드라고 하는 항암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고대의 로마나 이집트에서는 무화과를 암 치료제로 쓰였으며 간장병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약으로 처방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무화과 먹는 방법


3) 무화과는 소화불량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팩틴 성분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장은 건강하게 해주어서 변비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며 설사 증상을 진정시켜주기도 합니다.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무화과의 생즙을 이용하면 몇가지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사마귀가 난 곳에 즙을 발라주면 효과가 있고 무좀이 심한 분들은 무좀 부위에 즙을 발라주면 가려움증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화과 먹는 방법과 무화과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