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야관문) 비수리 효능과 부작용 본문

건강음식 정보

(야관문) 비수리 효능과 부작용

해피송송 2018. 1. 10. 11:07

TVN의 삼시세끼에서 김광규가 비수리(야관문)를 담구어서 마시는 것이 화제가 되어서 야관문 음료 CF까지 찍게 되었지요. 야관문이라고도 불리우는 비수리는 방송 중에도 언급이 되었지만 정력에 도움이 되는 약초입니다. 그래서 남성들이 스테미너를 강화하기 위해서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물론 비수리 효능이 이러한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라 건강에 다양하게 좋습니다.

 

비수리 효능

 


하지만 비수리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하실 때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의 약초들이 그렇지만 비수리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복을 하는 것도 피하고 적당한 양을 드셔야 합니다. 성질 자체가 따뜻하기 때문에 열이 많은 분들은 가급적 소량을 드시는 것이 좋고 섭취 후에 부작용이 나타나면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을 하신 분들도 함부로 섭취하시면 안되고 드셔야 한다면 한의사와 상의를 하시고 섭취하세요. 이상으로 비수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비수리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몇 가지 비수리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장 잘 알려진 효능으로 정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스개 소리로 신이 우리에게 준 천연 비아그라라는 말까지 하는데 실제로 조루증이나 발기부전이 있는 경우에 효과가 있습니다. 술로 담그어서 하루에 1~2잔 정도 음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맹신을 해서는 안되고 도움이 되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수리 부작용

 


2) 비수리 효능으로 원기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평소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고 허약한 체질인 경우에 비수리를 섭취하시면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수리 씨앗을 갈아서 섭취를 하는 방법도 있고 차로 달여서 마셔도 좋습니다. 술을 담그어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야관문 효능

 


3) 비수리는 결명자와 같이 시력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눈건강에 좋습니다. 눈이 피로하거나 침침하고 맑지 못하는 경우에 비수리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안구가 건조해서 눈이 뻑뻑하거나 눈병이 있을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요즘처럼 스마트폰을 많이 하고 TV나 컴퓨터 사용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약초입니다.

 


4) 비수리는 부종을 없애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부어서 출근길에 붓기를 가라앉히느라 힘이 드는 분들이나 손과 발이 자주 붓는 분들이 비수리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비수리가 독성이 없기 때문에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부종 때문에 힘든 분들에 섭취를 권해봅니다.

 

야관문 부작용

 


5) 비수리는 당뇨를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에 당수치가 조절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이 섭취를 해주시면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로 확진이 되면 완치를 하는 것을 어려운 일이지만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당수치를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면 무서운 당뇨의 합병증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수리 효능


6) 비수리가 호흡기 질환에도 효과가 있어서 천식이 있거나 기관지 염증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 드시면 기침을 완화시켜주는데 좋습니다. 아침과 저녁에 하루 두차례 정도 비수리를 달여서 드시면 되고 먹기가 불편할 때는 설탕이나 꿀을 첨가해주시면 부드럽게 드실 수 있습니다.

 


7) 비수리는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페놀을 비롯해서 폴로보노이드와 탄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장염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데 식중독을 일으키는 다양한 균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다양한 비수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비수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