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알레르기 비염 면역주사를 활용한 면역요법 비용, 눈 가려움증 해결 방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알레르기 비염 면역주사를 활용한 면역요법 비용, 눈 가려움증 해결 방법

해피송송 2018. 11. 23. 00:10

알러지로 인해서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떠한 물질들로 인해서 코 속의 점막들이 과민하게 반응을 하면서 자극을 받아서 콧물이 계속해서 흘러나오고 재채기도 심해지고 코도 막히게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 눈 가려움증까지 동반이 되면 약을 먹지 않고는 버틸 수가 없을 정도가 됩니다. 후각의 기능도 현저하게 줄어들게 되고 두통도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인후두염이나 중이염 등이 발생할 수 있고 부비동염 등의 질환으로 인해서 항생제까지 투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이러한 증상들이 있을 때 일반적인 치료 방법은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함으로써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고 나면 금방 좋아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며칠 동안 지속이 될 수도 있고 어떠한 약들에는 전혀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다른 치료 방법으로는 알레르기 비염 면역주사를 통해서 체질을 개선해주는 방법이 있는데 병원에 가셔서 먼저 검사를 받은 후에 원인물질을 파악해주어야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 면역요법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원인 물질을 조금씩 환자에게 주입하여서 면역을 키워주는 방법으로 시행을 합니다. 이 방법은 다른 약물치료에 효과가 없을 때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인데 치료하는 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알레르기 비염 면역요법 비용은 치료기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모든 환자에게 적용이 되는 시술을 아니기 때문에 검사를 받아보고 시술이 가능한 경우에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1년 정도의 기간을 두고 꾸준하게 치료를 하기 때문에 당장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알레르기 비염 면역주사

 

 


알레르기 비염 면역주사는 약물 치료나 다른 치료 방법으로 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선택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치료 방법들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증상을 개선해주기 위한 방법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재발이 되고 환경적인 요인들을 완전히 제거해줄 수 없기 때문에 체질을 완전히 바꾸어주기 위해서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1년 이상을 치료를 해야 하지만 길게는 3년~5년까지 치료를 하기 때문에 시간을 가지고 효과를 지켜봐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눈 가려움증

 


알레르기 비염 눈 가려움증이 있을 때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인공눈물을 눈에 넣어주거나 얼음으로 눈을 마사지 해주는 방법을 하시면 증상이 조금 개선될 수 있습니다. 물론 심할 때는 이런 방법도 효과가 없습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몸에 열이 나기도 하고 두통도 심하고 코가 완전히 막혀서 정신이 멍해질 정도로 심각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언제 어디서 증상이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알러지 약을 소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환자들은 간헐적 증상이라고 하며 한번 걸리면 한달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지속성으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계절성 증상은 특정한 계절에만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며 계절에 상관없이 1년 내내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통년성 증상이라고 합니다. 계절성은 주로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계절에 꽃가루 알러지로 인해서 코막힘과 콧물이 심해집니다. 평소에는 비염이 심하지 않다가 꽃가루로 인해서 증상이 심해지는데 꽃가루가 날리지 않는 다른 계절에는 비염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면역요법 비용

 


비염의 원인은 유전적인 것도 있고 환경적인 것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가지 모두 복합적으로 작용하여서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알러지 체질이기도 하지만 환경적인 원인이 작용을 하게 되면 증상이 유발됩니다. 증상이 심해지는 환경적인 원인들은 각종 먼지와 공기의 오염 등이 영향을 주고 있고 기후의 변화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도 유발이 됩니다. 가족력에 의해서 알러지 체질이 타고나는 확률은 매우 높기 때문에 부모님이 증상이 있으면 대부분의 자녀들에게도 유전이 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원인 물질로 인해서 증상이 시작되면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재채기가 연속적으로 나오며 콧물의 양이 급격하게 많아집니다. 코 주위나 눈 주위에 가려움을 느끼면서 알러지 약을 섭취해야만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코막힘과 콧물이 많이 나고 재채기 증상이 심하면 일상생활에도 많은 지장을 주기 때문에 직장생활을 하거나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은 어쩔 수 없이 약의 힘을 빌려서라도 치료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알러지 약들은 졸음이 심하게 올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을 해야 하거나 위험한 작업을 해야 하는 사람들은 복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예방을 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원인물질을 제거하거나 회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조심을 한다고 해도 피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실한 회피요법만으로는 확실한 예방을 할 수 없습니다.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는 대표적인 원인물질들은 애완동물의 털이나 꽃가루 등이 있고 집먼지 진드기나 곰팡이, 곤충 등을 통해서도 유발이 됩니다. 증상을 악화시키는 원인물질들은 기후의 변화나 각종 오염물질, 담배 연기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레르기 비염 면역주사를 활용한 알레르기 비염 면역요법 비용과 알레르기 눈 가려움증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