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시험관아기 시술과 비용은 얼마이며 시험관아기 쌍둥이 출산확률은 얼마나 될까? 본문

육아정보

시험관아기 시술과 비용은 얼마이며 시험관아기 쌍둥이 출산확률은 얼마나 될까?

해피송송 2014. 7. 17. 21:58

 

 

 

시험관아기 시술과 비용은 얼마이며 시험관아기 쌍둥이 출산확률은 얼마나 될까?

 


불임이 있는 분들이 시험관아기 시술을 한다는 것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체외수정과 시험관아기는 같은 말입니다.

 

 

 

 


인체 내에서 정상적인 과정을 통해서 수정하기가 힘든 경우에 체외수정을 통해서 임신을 유도하는 시술이며 수정된 배아를 자궁으로 이식하는 방법이지요....

 

 

 

 

 


시험관아기 시술비용은 대락 250~5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예상되고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은 45% 정도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시험관아기 시술을 통해서 임신을 하면 쌍둥이를 임신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과연 사실일까요?


처음에 시험관아기 시술이 도입되던 초기에는 1개의 난자만을 채취해서 수정을 시켜왔지만 최근에 수정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배란 유도제를 통해서 과배란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쌍둥이 임신확률이 정상적인 임신에 비해서 많은 것이 사실이며 쌍둥이 임신의 확률은 25~30% 정도의 확률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불임이 있으면 어떻게든 임신을 원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시험관아기를 통해서라도 임신이 된다면 그 보다 좋은 것은 없지요...  비용은 많이 들지만 체외수정을 통해서라도 수정이 가능하고 건강한 아이가 태어날 수 있다면 좋은 시술인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