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통한 그랜저 연비와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비교!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과 그랜저 디젤 출시 후 그랜저 디젤 연비는? 본문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통한 그랜저 연비와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비교!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과 그랜저 디젤 출시 후 그랜저 디젤 연비는?
해피송송 2014. 2. 14. 13:05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통한 그랜저 연비와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비교!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과 그랜저 디젤 출시 후 그랜저 디젤 연비는?"
오늘은 올해 출시된다고 하는 그랜저 디젤 출시와 그랜저 디젤 연비를 예상해보고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고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마친 후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와 그랜저 연비는 얼마 차이가 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목 차 -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로 그랜저 연비와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그랜저 디젤 출시 후 그랜저 디젤 연비>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통해 그랜저 연비와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
요즘 국내 자동차시장의 향방은 준대형 세단에도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 그 이유는 수입 디젤차량들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고 그 때문에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 인하가 되기도 했지요.....
앞으로도 현재자동차 그랜저 가격이 더 인하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래서 올해는 그랜저 디젤 출시도 한다고 하는데 과연 그랜저 디젤 연비는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고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대가 어떻게 나올지도 궁금하네요.
사실 그랜저 디젤 출시에 대한 소식은 2012년도부터 나왔지만 아직도 출시가 안되었지만 올해는 반드시 그랜저 디젤 출시를 한다고 하니 믿어보기로 하고 그랜저 디젤 연비를 기대해봅니다.
얼마전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기존의 그랜저 연비와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를 비교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와 그랜저 연비를 비교해보기 전에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시스템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시스템들은 병렬방식으로 되어 있고 모터와 엔진 사이에 클러치를 두고 있어서 전기로만 차량이 움직일 수 있도록 구현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랜저 하이브리드도 동일한 방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159마력에 세타2 2.4 MPI엔진에 35W 모터를 달아서 합산출력이 204마력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159마력의 엔진능력을 가지고 있고 초기 구동구간과 중고속구간에 전기동력으로 움직이면서 힘을 받쳐주는 시스템인 것이지요......
어쨌든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는 어떻게든 초기 구동구간과 중고속구간에서 전기동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때 좋은 연비가 나오게 됩니다.
실제로 연비라는 것은 운전자의 습관에 많이 달려 있는데 급가속을 많이 하거나 불필요하게 브레이크를 많이 밟으면 어떠한 차량을 운전하더라도 연비는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랜저 연비 역시 운전습관을 바꾸면 가솔린엔진이지만 그랜저 연비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고 아무런 생각없이 엑셀을 무리하게 밟는다면 연비는 형편없는 수준이 되지요.....
그랜저 하이리드 연비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차량의 전자 계기판에 나오는 ECO GUIDE를 활용하면 됩니다.‘
하이브리드 차종들은 기존 차량에서 사용하던 타코미터가 없고 전자계기판 있기 때문에 활용만 잘하면 경제적인 운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나 그랜저 연비를 좋게 하려면 평소에도 타력운전을 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습니다.
타력운전이라고 하는 것은 엑셀레이터를 밟지 않고도 차량의 속도와 내리막 구간을 활용하여서 차량을 운전하는 것인데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는 바로 타력운전의 습관에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주행 중에 엑셀에서 발을 떼는 순간 충전이 되는 방식이라서 타력운전을 습관처럼 하다보면 전기구동으로 차량 운전을 더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는 시내운전과 외곽순환도로 운전을 통해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와 그랜저 연비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차량의 출발와 정지를 반복하면서 속도를 많이 낼 수 없었던 시내 운전에서는 13km 가 조금 넘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가 나왔습니다. 가솔린 엔진만 장착한 그랜저 연비가 시내주행을 하면 10km 정도가 나오는 것을 감안하면 확실히 차이는 있습니다.
이번에는 외곽순환도로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을 올리고 세팅을 새롭게 해서 100km 내외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타력운전을 해본 결과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가 18km 정도가 나왔습니다.
공인된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가 복합연비로는 16km이고 고속주행 시에는 16.7km 인것을 생각해보면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준대형 세단이 이 정도의 연비가 나온다는 것은 좋은 연비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급가속은 피하고 최대한 타력운전을 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운전자의 차량운전 습관에 따라서 더 경제적인 연비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은 3,460만원이고 2.4 가솔린엔진 그랜저 가격은 2,976만원, 그랜저 3.0리터 가솔린은 3,273~3,422만원 정도니까 향후 경제적인 효과를 잘 계산해 보시고 구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통해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와 가솔린엔진만을 장착한 그랜저 연비를 비교해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그랜저 디젤 출시 후 그랜저 디젤 연비 |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은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3천만원~3천5백만원 사이입니다.
올해 그랜저 디젤 출시가 되면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은 얼마나 형성될지 궁금하지만 그랜저 가격이 더 떨어졌으면 좋겠네요~~
그랜저 디젤 연비에 대한 부분도 벌써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가솔린 엔진 보다는 실제 마력도 더 좋고 그랜저 디젤 연비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가솔린엔진 차량에 비해서 소음이 심하다는 것이 단점인데 수입디젤 차량들은 소음부분이 더 많이 개선되어서 출시가 되고 있고 판매량도 매년 늘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승용디젤 차량은 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상용화되어서 일반적이지만 한국에서는 승용디젤 차량의 생산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더다보니 대부분의 차량 생산 라인업이 가솔린 중심이었는데 현재 현대,기아동차가 준준형 뿐만 아니라 준대형 세단에도 디젤차량 라인업을 발빠르게 구축하고 있는 실정이지요.....
수입차량들이 국내 시장 점유률을 야금야금 먹어치우고 있는 상황을 더 이상 두고만 볼 수 없는 상황이니까요~~
어쨌든 그랜저 디젤 출시가 되면 그랜저 디젤 연비가 얼마나 나올지가 판매량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것 같습니다.
현재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도 인하된 것이라고 하는데 앞으로 비슷한 가격대의 수입차량이 늘어나면 날수록 현대자동차 그랜저 가격은 인하가 되어야 경쟁력을 유지하겠지요......
일단 그랜저 디젤 출시를 하겠다고 지난달에 발표가 되었으니 올해는 꼭 그랜저 디젤 출시가 되어서 준대형 세단을 연료비 걱정 줄이면서 운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