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와 아반떼 디젤 연비(아반떼 디젤 실연비)!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과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 절감 효과! 본문

자동차정보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와 아반떼 디젤 연비(아반떼 디젤 실연비)!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과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 절감 효과!

해피송송 2014. 2. 15. 15:59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와 아반떼 디젤 연비(아반떼 디젤 실연비)!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과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 절감 효과!

 

 

오늘은 얼마 전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를 가져 보았던 경험을 통해서 아반떼 디젤 연비(아반떼 디젤 실연비)는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해서 살펴 볼 예정이고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은 얼마인지? 그리고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가 자동 연비 보다 절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잠깐 말씀드리겠습니다.

 


- 목 차 -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와 아반떼 디젤 연비(아반떼 디젤 실연비)>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과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 절감 효과는?>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와 아반떼 디젤 연비(아반떼 디젤 실연비)

 


지난 2011년에 쉐보레에서 디젤 승용차량을 출시하면서 현대·기아자동차도 자극을 받아서 준준형급의 모델에 디젤엔진을 장착하기 시작했고 올해는 준대형급 모델에도 디젤 차량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아마도 수입 디젤 차량들이 시장점유율을 선점해가고 있는 것에 대한 반격의 의미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순수국산 자동차 메이커는 현대·기아자동차가 유일한데 수입차량들에게 시장점유율을 내어주다보면 언젠가는 어려움을 겪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얼마 전 아는 지인 분이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가 좋다면서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을 물어보시더니 결국 구입을 오토로 하셨더군요~ 수입 디젤차량을 운전해 본 경험은 있지만 국내 준준형 디젤 차량을 운전해 본 경험이 없어서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를 포스팅할 예정이라는 핑계로 주말 오전시간 차량을 빌려서 아반떼 디젤 시승기를 가졌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아반떼 디젤 시승기를 통해서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공인 아반떼 디젤 연비와 아반떼 디젤 실연비의 차이는 얼마나 나는지에 대한 부분이 저에게는 가장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그럼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를 시작해볼까요?

 

 

 


아반떼 디젤 차량의 엔진은 1.6리터, 128마력의 성능을 가진 U2 1.6 VGT 엔진으로서 아반떼 디젤 연비의 복합연비는 16.2km이고 고속도로에서는 18.5km, 도심에서는 14.8km의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더뉴 아반떼 디젤 실연비는 얼마나 나올지 잠시 후 말씀드리겠습니다.

 

 

 

 

 


2014년형 아반떼에는 Advanced Spas 기능이 도입되어서 직각주차와 평행출차가 모두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주차가 익숙하지 않은 여성 운전자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네요.....

 

 

 

 

 


 

먼저 더뉴 아반떼 디젤 차량의 외관의 변화만 살펴보면 알루미늄휠과 안개등이 조금 바뀌었고 헤드라이트에 LED 라인이 들어갔네요.

 

 

 

 

 


 

리어램프도 블랙이 조금 들어간 면발광으로 바뀐 것 같은데 나름 세련된 이미지가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주행을 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외곽 순환도로를 빠져나가기 전 도심주행에서는 트립기준으로 14.7km 정도의 아반떼 디젤 실연비가 나왔는데 나름 연비운전을 한 편이라서 공인 아반떼 디젤 연비와 거의 비슷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복잡하던 도심을 벗어나 외곽순환도로를 올린 후 트립을 세팅하고 100km/h 내외의 속도로 연비운전을 한 결과 23km/l 의 놀라운 아반떼 디젤 실연비가 나왔습니다. 공인 아반떼 디젤 연비가 고속도로에서 18.5km/l 인것을 감안하면 정말 놀라운 연비라고 생각이 되네요.

 

 

 

 

 

 


물론 급가속을 자제하면서 운전을 하였고 타력운전을 습관처럼 하다보니 공인 아반떼 디젤 연비를 상회하는 아반떼 디젤 실연비가 나온 것이지만 분명 디젤차량의 연비 절감 효과는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금 불안했던 부분이었는데 디젤 엔진이 가솔린 엔진보다 무겁기 때문에 앞으로 쏠림현상이 있거나 고속주행 중에 핸들링에 안전성이 떨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핸들링도 탄탄했고
고속주행 시에 안정감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초반 핸들 조작 시에 유격도 거의 없었다는 것이 인상적이네요...

 

 

 

 

 


이상으로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시승기를 통해서 본 공인 아반떼 디젤 연비와 아반떼 디젤 실연비의 차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사실 아쉬운 점은 많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사진을 잘 못 찍기 때문에 모든 이미지를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가져오기 때문에 장점을 부각시키는 경향이 있어서 아반떼 디젤 시승기도 어느 정도 감안해서 보셔야 합니다.

 

 

 

 

 


아직도 수입차량들에 비하면 경제성이나 스포티한 면들은 부족하고 디젤엔진의 장점인 토크감은 기대치 보다는 못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현대·기아자동차가 계속 기술개발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숙제들을 잘 해결해나갈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과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 절감 효과는


 

현대자동차 아반떼 디젤 시승기는 오토차량으로 운전을 했기 때문에 아반떼 디젤 연비(아반떼 디젤 실연비)가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에 비해서 적게 나온 것이 아닌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수동 모델을 직접 운전해 보지를 못해서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가 얼마나 절감이 되는지를 모르겠지만 실제 운전을 해보신 분들은 서울 도심에서는 13km/l 정도가 나오고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23km/l 내외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러한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가 나오는 이유는 수동차량이 연비가 더 좋다는 말만 듣고 수동 차량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운전을 하면 연비가 좋게 나오지 않습니다.

 

 

 

 

 


수동차량은 출발 시에 클러치와 브레이크의 조정을 잘 해주어야하고 변속 시에도 클러치의 유격을 미세하고 신속하게 조정을 해야 하는데 수동차량 운전경험이 부족하신 분들은 오히려 오토차량 보다 연료비가 더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이 수동으로 구입하면 더 저렴하고 연비 절감 효과가 더 좋다는 말만 듣고 구입을 할 것이 아니라 수동차량에 익숙하신 분들이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을 보면 오토변속기를 선택하면 150만원이 더 나가기 때문에 무턱대고 수동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 것 같네요.....

 

 

 

 

 

 


어쨌든 수동차량에 익숙하신 분들은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를 더 절감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디젤차량들이 연비를 절감할 수 있는 이유는 ISG라는 시스템을 장착했기 때문이지요....


브레이크에 밟고 정차해 있으면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자동을 시동이 켜지는 연비향상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토차량과 수동차량의 연비는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은 가솔린 차량의 가격에 200만원씩만 더하면 아반떼 디젤 가격이 나옵니다.


아반떼 스타일이 1,545만원, 스마트가 1,734만원, 모던이 1,890만원이니까 이 가격에 200만원 씩 합하면 아반떼 디젤 가격이 됩니다.


이상으로 현대자동차 더뉴 아반떼 디젤 가격을 알아보았고 아반떼 디젤 수동 연비와 자동변속기 차량의 연비 절감 효과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것이라는 개인의견을 말씀드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