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퇴행성 관절염 증상과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은 없다! 본문

질병건강 정보

퇴행성 관절염 증상과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은 없다!

해피송송 2016. 11. 5. 12:29

퇴행성 관절염 증상과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은 없다!

 


퇴행성 관절염 증상은 노인질환의 일종으로서 나이가 들면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으로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을 소개하는 광고들은 어떻게 보면 환자들을 현혹해서 돈을 벌려는 상술일 수도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증상

 


왜냐하면 퇴행성 관졀염 증상이 나이가 많아지면서 무릎의 연골이나 관절의 연골이 닳아서 통증과 염증이 동반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으로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이라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닳아 없어진 연골이 완벽하게 재생될 수 있는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이 개발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퇴행성 관절염 증상이 매우 심한 경우에는 인공연골 수술을 통해서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정도의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퇴행성 관절염 증상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연령, 유전적 요인, 성별, 특정 관절 부위의 요인, 비만 등이 다양한 퇴행성 관절염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가장 큰 원인은 나이가 들면서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것이고 특히 여성들에게 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

 

 
요즘은 젊은 사람들에게도 퇴행성 관절염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데 여성들의 경우에는 출산 후나 다이어트를 하면서 칼슘 부족 등의 이유로 발생하며 남성들을 각종 스포츠 활동을 과도하게 즐기면서 부상을 통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체중이 과다해지면서 비만으로 인해서 무릎 퇴행성 관절염으로 겪는 젊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퇴행성 관절염과 비슷한 것처럼 보이는 류마티스 관절염은 자가면역성 질환으로 분류되고 연골과 상관 없이 방사선 검사와 혈액검사를 통해서 진단을 받게 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주로 발가락이나 손가락 등 작은 관절 부위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증상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은 비수술적 방법과 수술적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으로 나뉘어지는데 퇴행성 관절염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에는 운동이나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진행이 많이 되어서 연골이 거의 닳아 없어진 경우에는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수술적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을 결절할 때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더 이상의 효과가 기대할 수 없는 경우에 시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수술 방법들은 절골술, 관절 고정술, 골극 제거술, 활막 절제술, 유리체 제거, 관절 성형술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운동은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상태가 심하지 않는 초기 증상에 비수술적 치료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주로 자전거 타기, 걷기, 수영 등이 좋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증상을 예방하기 생활습관들을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1) 운동을 하기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관절의 유연성을 높여줍니다.
2) 콜라나 커피 등 까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음료나 음식은 피합니다.
3) 관절에 압박을 주게 되는 쪼그려 앉는 자세들을 피합니다.
4) 무릎에 과도하게 무리가 가는 운동들을 피하고 자신에 몸에 맞는 적절한 운동을 해줍니다.

 

 


이상으로 퇴행성 관절염 증상과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에는 현혹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