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루게릭병 증상과 루게릭병 원인! 루게릭병 치료 방법은 연구 단계! 본문

질병건강 정보

루게릭병 증상과 루게릭병 원인! 루게릭병 치료 방법은 연구 단계!

해피송송 2016. 11. 8. 13:45

루게릭병 증상과 루게릭병 원인! 루게릭병 치료 방법은 연구 단계!

 


루게릭병 증상은 1939년 미국의 유명한 야구선수 루게릭이 루게릭병 증상에 걸리면서 해당 질병을 루게릭병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근위축성 측삭경화증 퇴행성 신경질환으로서 현재로서는 완치가 불가능한 질환입니다. 현재까지 루게릭병 치료 방법은 전무한 상황입니다.

 

 

루게릭병 증상

 

<출처 - 다음 질병백과>

 


루게릭병 증상을 발견한 시기는 프랑스 의사인 장마르틴 샤콧에 의해서 1869년 발견된 후에 보고가 되었습니다. 루게릭병 증상을 앓고 있는 유명인 중에는 스티븐 호킹이라는 천재 우주물리학자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루게릭병 증상과 루게릭병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루게릭병 치료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루게릭병 원인

 


루게릭병 증상들은 뇌의 신경세포 중에서 운동 신경원이 퇴행을 하게 되는 것으로서 뇌의 신경 세포를 비롯해서 수의근을 관할하는 세포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근육이 점점 약해지고 혼자서는 움직일 수 없는 상황까지 갑니다.

 

 

 


근육을 움직일 수 없게 된다는 것은 인간이 생존하기 위해서 움직이는 근육에까지 영향을 주게 되고 결국 폐운동이 멈추게 되면 호흡을 하지 못해서 사망을 하는 매우 가슴 아픈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루게릭병 원인은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루게릭병 치료 방법도 연구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루게릭병 원인으로 알려 있는 것은 10% 정도의 유전력과 환경적인 요인들이 있는데 환경적인 요인들은 대도시에 거주하면서 접하게 되는 독성물질에 대한 노출과 술, 흡연, 운동, 음식들이 루게릭병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에 나타나는 루게릭병 증상들은 손운동이 서툴러지고 경미하게 근육이 약화됩니다. 그 다음 다리 근육이 약화되면서 잘 넘어지게 되고 음식을 삼키는 것이 힘들고 말이 느려지게 됩니다. 자는 중에 다리의 경련이 자주 일어나고 체중이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루게릭병 치료

 

 
현재 매년마다 1천명 가량의 사람들이 루게릭병 증상으로 진단을 받고 있으면 1천명 가량이 이 병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루게릭병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아서 구게릭병 치료 방법도 현재로서는 증상을 늦추어서 생명을 연장시켜주는 정도까지만 가능합니다.

 

 

 


루게릭병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진다고 해도 루게릭병 치료 방법과 치료제가 개발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증상을 멈추어주거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좋은 치료제가 많이 개발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루게릭병 환자들이 유명인들이 간혹 있어서 일반인들에 대한 관심이 적은 편인데 우리 주위에도 루게릭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치료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니라서 더욱 안타까울 뿐이네요....

 

 

루게릭병 치료 방법


이상으로 루게릭병 증상과 루게릭병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현재 루게릭병 치료 방법은 어느 정도 개발되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