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숙변 제거방법으로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 숙변 증상과 원인! 본문

질병건강 정보

숙변 제거방법으로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 숙변 증상과 원인!

해피송송 2016. 11. 7. 17:53

숙변 제거방법으로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 숙변 증상과 원인!

 

 

변비증세가 만성이 되면 숙변 증상이 발생합니다. 주로 운동부족이나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에 숙변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숙변 제거방법으로 숙변을 제거하지 못하면 이차적인 건강에 적신호가 오게 됩니다.

 

 

숙변 제거방법

 


그래서 오늘은 숙변 증상과 숙변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고 숙변 제거방법으로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변 증상은 장 속에 장기간 머물러 있는 대변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변비가 있으면 숙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숙변의 성분들은 음식부패물과 세균과 담즙산이 결합되어진 노폐물로서 메탄, 암모니아, 황화수소를 생성하여 배에 가스가 차게 하고 지독한 냄새가 납니다.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

 


숙변 원인으로 알려진 것으로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운동부족과 잘못된 식습관이 원인이고 스트레스와 불균형한 식습관, 폭식과 과식 등이 숙변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숙변 증상

 


숙변 증상이 있어도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숙변은 체내에서 독소를 배출하면서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숙변 제거방법을 통해서 숙변을 제거해주지 못하면 속도 더부룩해지고 몸도 무거워집니다.

 

 

 


숙변 제거방법으로 변비약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단기적인 효과는 있지만 장기로 복용을 하시게 되면 장 근육이 무력화되어서 미생물의 불균형 상태가 됩니다. 장내의 유익한 균도 같이 제거가 되기 때문에 변비가 더 심해지는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숙변 제거방법과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은 물을 매일 2리터 이상 마셔주는 것이 좋고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면서 식이섬유를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래기, 콩나물, 해조류, 과일껍질 등이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숙변 제거방법으로 장을 마사지하는 것도 좋은데 아침에 일어나서 장을 마사지해주면 쾌변을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숙변 제거방법으로 장 마사지 방법을 알려듭니다.

 

 

숙변 원인

 


1) 배꼽의 옆 쪽에 있는 천추혈을 5~10초 가량 눌러줍니다.
2) 장을 따라서 시계방향으로 배곱의 오른쪽부터 10초씩 꾹~ 눌러줍니다.
3) 아랫배에 힘을 주면서 허리를 세워주고 복식호흡을 해줍니다.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으로서 방송에 나온 음식이 있는 세포죽입니다. 인체에 유익균 세포들이 좋아하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세포죽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 외에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으로는 패스트푸드나 육류를 섭취를 줄여주고 채소와 통곡물 위주로 식단을 구성해주면 좋고 음식과 함께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숙변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찜질팩으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 장에 차 있는 가스를 배출하는데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숙변 제거방법으로 숙변제거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고 숙변 증상과 숙변 원인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