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스마트폰이 켜지지 않는 이유와 전원이 안켜질 때 해결 방법 본문

IT모바일 정보

스마트폰이 켜지지 않는 이유와 전원이 안켜질 때 해결 방법

해피송송 2021. 5. 7. 22:19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크고 작은 오류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는 속도가 느려지거나 통화 연결이 제대로 안되는 증상들입니다. 그 외에도 전원이 갑자기 꺼지거나 앱이 오작동하는 등의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증상들이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는 경우에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새 제품을 구입한 후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최신형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제품을 생산하다보면 항상 불량 제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제품이 출고되기 전에 오류 검사를 하지만 100% 걸러낼 수 없기 때문에 새 제품을 구입한 후에도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류가 있는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 것은 복불복이라고 할 수 있으며 뽑기를 잘 해야 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이 켜지지 않는 이유와 스마트폰 전원이 안켜질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이 켜지지 않는 이유는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입니다. 하지만 저절로 전원이 꺼지는 불량제품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인 경우가 아니라 반복되는 증상이라면 서비스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이라면 즉시 서비스센터에 가서 기기불량증을 받아야 합니다.

 

 



스마트폰이 켜지지 않는 이유가 배터리의 방전 때문이 아니라 기기 불량 때문이라면 새 제품을 구입하고 2주 이내에 증상을 확인받아야 합니다. 새 제품이라고 해도 2주 지난 후에 기기의 불량 상태를 알게 되면 서비스센터에 가서 불량이라는 것을 진단 받아도 절대로 환불해주지 않습니다. 구입 후 2주가 지나면 문제가 되는 부품만 교체해주기 때문에 기기의 불량이 의심이 된다면 신속하게 서비스센터에 가서 확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주 이내에 기기의 불량을 확인이 되면 즉시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방전이 되어서 스마트폰 전원이 안켜질 때 해결 방법은 충전을 한 후에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꾸~욱 눌러서 켜주는 것입니다. 만약 충전을 한 후에도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오류가 있을 때 오래 전에 판매가 되던 구형 핸드폰들은 배터리를 분리했다가 다시 장착해주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방전의 문제가 아닌 경우에 스마트폰 전원이 안켜질 때 해결 방법은 서비스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스마트폰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본인이 직접 제품을 분해하거나 조립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스마트폰에 문제가 있을 때 구입하고 2주 이내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새 제품을 구입한 후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이 되면 즉시 서비스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본인이 사용을 하면 문제가 발생하는데 서비스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으면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정말 미칠 노릇입니다.

 

 



분명 반복되는 스마트폰의 오류가 있는데 서비스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을 때에는 문제가 드러나지 않는 경우에는 화가 치밀어 오를 것입니다.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이라면 이와 같은 문제들이 빈번하게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해프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품의 상태가 불량인 경우에는 몇 개월 더 사용하다보면 문제가 빈번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을 두면서 증상을 관찰한 후에 서비스센터에 가서 제품의 불량상태를 점검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1년 이내 동일한 증상으로 2번 이상 서비스센터에서 제품의 수리를 받으면 3번째 방문 시에는 제품의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2번 이상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제품에 불량이 있어서 부품교체만 받은 후에 계속해서 사용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에 크고 작은 오류 때문에 속상한데 불량이 확인되어도 환불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 화가 날 것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제조사의 환불규정이기 때문에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가끔씩 화가 많이 난 고객들이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의 불량 때문에 지속적으로 컴플레인을 제기해서 환불규정에 맞지 않아도 환불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지 않는 에너지를 소모해야 하고 얼굴을 붉히면서 소리를 높이는 경우에 간혹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환불 규정에 맞지 않는다면 불량 스마트폰이라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환불이 가능한 기간에 대해서 숙지하시고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서비스센터에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이 켜지지 않는 이유와 스마트폰 전원이 안켜질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