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과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의 증상! 본문

질병건강 정보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과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의 증상!

해피송송 2016. 4. 13. 12:55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과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의 증상!

 


오늘은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에 대해서 알아보고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은 건강에 대해서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

 

 

먼저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 상태는 손톱 색깔이 흰색이고 창백한 경우에는 빈혈기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손톱 색깔이 붉은색을 띈다면 심근 경색이나 고혈압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상태에서 회색을 띄고 푸르스름한 색이 나면 폐질환이나 심장병을 의심해볼 수 있고 검은색을 띄면 피부암, 노란색을 띄게 되면 당뇨병이나 곰팡이 감염, 감상샘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상태에서 자주색을 띄거나 조금 어두워 보이는 경우에는 혈액순환의 장애가 있는 것으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 상태가 모두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건강상태를 기본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는 수단은 되는 것 같습니다.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들은 건강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은 주로 피로감을 자주 느끼게 되고 속이 찬 경우가 많습니다. 폭식을 많이 하는 사람들 중에도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과는 반대로 손톱 반달이 너무 넓은 경우에는 나이가 들어서는 혈압으로 인한 질환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반들의 넓이는 2~4mm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손톱 반달이 없는 사람의 건강 상태는 정확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은 대체로 정확한 편이라서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손톱 반달과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 외에도 손톱 모양도 중요한데 손톱이나 발톱 등에 움푹 들어가 있는 모양이 있는 경우에는 철분이 부족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볼록하게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에는 호흡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이구요....

 

 


손톱에 세로줄이 나 있는 경우에는 네일 리무버를 많이 사용하거나 세제를 강하게 사용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으며, 비타민 A와 B가 부족하면 그럴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손톱이 잘 부러지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철분이 부족할 수 있고 비타민 A와 D를 충분하게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