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건강보험 적용되는 스케일링 가격과 부작용 및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본문

질병건강 정보

건강보험 적용되는 스케일링 가격과 부작용 및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해피송송 2016. 4. 16. 12:24

 

 

 

건강보험 적용되는 스케일링 가격과 부작용 및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오늘은 스케일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는 스케일링 가격이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아서 조금 부담이 되는 가격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스케일링 가격이 건강보험의 급여항목으로 지정이 되어서 부담 없이 할 수가 있습니다.

 

 

스케일링 가격

 


간혹 스케일링 부작용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시면 스케일링 부작용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도 스케일링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은 거의 없구요....

 

 

 


건강보험이 적용된 스케일링 가격과 적절한 시기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1년에 1~2회 정도를 권장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양치를 하는 습관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평소 치아관리를 잘 해주시는 분들은 1년에 1회 정도만 하셔도 충분하시구요...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건강보험이 적용된 스케일링 가격은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략 13,000원 내외의 스케일링 가격의 진료비가 나옵니다.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치주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부작용

 


치아가 건강해야 먹는 것도 잘 먹고 소화도 잘 되며 우리 몸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치아건강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치아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서 젊을 때부터 치과에 자주 들락날락 거리다보면 병원비가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저렴한 스케일링 가격으로 치아 건강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과 궁금해하시는 부분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스케일링이라는 것은 치아의 사이에 굳어져 있는 플라그와 치석을 제거해주는 시술입니다. 치석을 제거해주면 치주질환과 치은염 등을 예방할 수 있고 입냄새도 줄일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부작용으로 약간의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심한 통증은 아니기 때문에 며칠만 지나면 괜찮아집니다.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으로 시술을 받으신 후에 치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치과에서 알려주는 양치방법과 치석제거에 도움이 되는 치약을 사용하셔서 다시 치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시술 후에는 스케일링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은 거의 없고 시원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이제는 스케일링 가격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치석을 제거하셔서 건강하게 치아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치과에서 알려주는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셔서 치석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주시면 스케일링을 자주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