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다리 쥐 났을때 푸는 방법과 쥐날 때 응급처치 및 다리 쥐나는 이유! 본문

질병건강 정보

다리 쥐 났을때 푸는 방법과 쥐날 때 응급처치 및 다리 쥐나는 이유!

해피송송 2016. 4. 14. 13:23

 

 

 

다리 쥐 났을때 푸는 방법과 쥐날 때 응급처치 및 다리 쥐나는 이유!

 


다뤼 쥐나는 이유을 아시나요? 그리고 다리 쥐 났을때 푸는 방법이나 다리 쥐날 때 응급처치는 어떻게 하시는지요? 집에 혼자 있을 때 다리에 쥐가 나면 보는 사람이 없어서 다리 쥐 났을때 푸는 방법이나 다리 쥐날 때 응급처치를 마음껏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는 한마디로 쪽이 팔리는 경우가 많지요....

 

 

다리 쥐 났을때 푸는 방법

 


다리 쥐나는 이유는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많이 하게 되면 근육이 수축되어서 혈액순환의 장애가 발생하게 되면서 통증이 극심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리 쥐나는 이유는 다리근육을 많이 쓰거나 피곤한 날에 자다가 무의식적으로 다리에 힘을 주다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리 쥐나는 이유는 근육의 수축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리에 쥐가 나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한 다음에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고 자기 전에 다리근육이 뭉쳐 있는 경우에는 스트레칭을 통해서 풀고 난 다음에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 쥐날 때 응급처치

 


다리 쥐 났을때 푸는 방법이나 다리 쥐날 때 응급처치 방법을 평소에 익혀두셨다가 쥐가 나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발바닥에 쥐가 나는 경우에는 푸는 방법도 간단하고 긍방 풀어지지만 종아리에 쥐가 나면 통증도 심하게 푸는데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에는 며칠 동한 통증이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리 쥐나는 이유

 

 

다리 쥐 났을때 푸는 방법이나 다리 쥐날 때 응급처치로 종아리 부위를 푸는 방법은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있으면 쉬운데 한 손은 발뒤꿈치를 잡고 다른 한 손은 발 앞을 잡은 다음 몸쪽으로 힘껏 젖혀주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풀리게 됩니다. 무릎도 일자로 펴진 상태로 해야 합니다.

 

 

 


다리 쥐 났을때 푸는 방법이나 다리 쥐날 때 응급처치를 하면서 다리를 주무르는 경우가 있는데 주무르는 것으로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방벙이 가장 좋습니다.


발바닥에 쥐가 난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되고 혼자서 하실 때는 다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발 앞 쪽으로 잡아서 자신의 몸쪽으로 힘껏 당겨주면 됩니다.

 

 


종아리나 발바닥에 쥐가 풀린 다음 통증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물수건으로 따뜻하게 해서 마사지를 해주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물 속에서 수영을 하다가 쥐가 나게 되면 가장 위험한 순간이 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긴급하게 이빨로 자신의 아래 입술을 세게 깨물어서 피가 나도록 해주면 쥐가 풀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끔 쥐가 나서 익사를 하는 사람들의 다리를 보면 손으로 다리를 꼬집는 경우가 있는데 꼬집는다고 피가 나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아래 입술을 깨물어주는 것이 확실하게 피를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평소에 쥐가 자는 나는 분들은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다리가 평소에도 많이 저리고 자는 중에도 쥐가 자주 난다면 병원에 가셔서 하지정맥류 검사를 받아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