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비타민D 많은 음식과 효능 비타민D 효능! 비타민D 부족증상 7가지! 본문

질병건강 정보

비타민D 많은 음식과 효능 비타민D 효능! 비타민D 부족증상 7가지!

해피송송 2016. 11. 11. 18:42

비타민D 많은 음식과 효능 비타민D 효능! 비타민D 부족증상 7가지!

 


비타민D 효능은 우리 인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D 부족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퇴행성 관절염이나 골당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 비타민D 많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오늘은 비타민D 효능과 함께 비타민D 부족증상을 예방해주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D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과 비타민D 많은 음식들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비타민D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비타민D 효능은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들을 복구해주고 수리해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혈액 속에 인과 칼슘의 수치를 조절해주기도 합니다.


잘 알려진 비타민D 효능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뼈를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장에서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돕는 것이 비타민D입니다.

 

 

비타민D 효능

 


이 외에도 비타민D 효능은 잘 알려져 있지 않는 기능까지 다양하고 많으며 면역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의 연구결과로 나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타민D 부족증상

 


비타민D 부족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타민D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하루에 햇빛을 20분 이상 쬐이는 것입니다. 이것만 해주셔도 비타민D 부족증상은 기본적으로 해결이 됩니다.


1)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 아침에 일어나면 뼈에 통증이 있습니다.


햇빛을 많이 보지 못하는 겨울철에 주로 비타민D 부족증상이 많이 발생하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뼈나 관절에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비타민D 부족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2)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 우울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이라는 뇌신경전달물질의 수치를 높여주는 역할을 비타민D가 합니다. 우리가 흔힌 행복 호르몬이라고 말하는 물질이 세로토닌으로서 이 물질의 성분이 줄어들면 우울증이 심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비타민D가 부족해지면 우울증도 심해집니다.

 

 

비타민D 효능

 

 

3) 비타민D 부족증상은 50대가 되면서부터 심해집니다.


주로 50대에 접어들면 비타민D의 수치가 줄어어들게 되며 비타민D를 제대로 생성해주지 못하면 부족증상이 나타나면서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됩니다.


4) 비타민D 부족증상은 비만이나 과체중을 유발합니다.

 

비타민D 많은 음식

 


5) 비타민D 부족증상은 피부를 어둡게 합니다.


6)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평소에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비타민D 결핍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위장이 안 좋으면 비타민D의 흡수율도 낮아지면서 결핍 상태를 더욱 악화시킵니다.

 

 

 


비타민D 많은 음식은 주로 등푸른 생선에 많이 있습니다. 고등어나 연어가 비타민D 많은 음식에 속하고 그 외에 소나 돼지의 간, 버섯류, 달걀 노른자 등이 비타민D 많은 음식입니다.


이상으로 비타민D 많은 음식과 비타민D 부족증상, 비타민D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