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과 이유, 무릎에 물이 찼을 때 치료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과 이유, 무릎에 물이 찼을 때 치료법!

해피송송 2017. 6. 1. 15:45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과 이유, 무릎에 물이 찼을 때 치료법!

 


나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는 원인에 따라서 다양하고 무릎에 물이 찼을 때 치료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단순하게 물만 차는 것이 아니라 통증도 있기 때문에 힘이 들게 됩니다.

 

 


무릎에 물이 차오르게 되면 관절 내에 압이 높아지기 때문에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서 통증이 점점 더 심해지게 됩니다. 나중에는 걷는 것도 힘들고 무릎을 굽히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합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 무엇일까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은 관절에 문제가 발생할 때도 그렇지만 무릎과 무릎 사이의 인대가 손상이 된 근육의 이상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에 따라서 무릎에 물이 찼을 때 치료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관절에 이상 있어서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이 나타나면 처음에는 무릎이 뻑뻑하고 무거운 기분이 들게 되며 나중에는 무릎이 부어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물이 차는 것이 아니라 관절의 정강이뼈와 허벅지뼈를 이어주는 연골의 농도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물이 찬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이유는 대부분 관절염 때문인데 퇴행성 관절염, 타박상이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한 무릎 관절염,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관절염이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연령이 많은 분들에게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겠지만 젊은 사람들에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릎에 물이 찼을 때 치료법은 염증 치료를 하게 되며 무릎 관절을 사용하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체중이 과다하게 많이 나가는 분들은 체중조절도 해야 하고 치료를 끝날 때까지는 조심을 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