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과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구강점막질환) 본문

질병건강 정보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과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구강점막질환)

해피송송 2017. 5. 29. 15:38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과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구강점막질환)

 


입안이 자주 헐어요~라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이 어디인지 알고 계시나요?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은 주로 내과나 이비인후과입니다. 입안이 헐 때마다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은 일시적인 치료에는 도움이 되지만 재발이 된다면 입안이 자주 허는 이유를 파악하고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도 섭취한서 원인을 해결해주면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

 


대부분의 사람들이 입안이 자주 허는 이유를 피로와 스트레스, 비타민의 부족으로 알고 있듯이 몸이 피곤하고 체내의 영양소가 결핍되면 더욱 심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구장점막에 질환이 자주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비슷하게 보이지만 특징들과 원인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구강점막질환은 아프타성 궤양인데 조직의 연속성이 결손되면 발생합니다. 상피층의 아래 부분까지 점막의 일부가 탈락되고 증상이 심하면 치료가 된 후에도 반흔이 남게 됩니다. 상태에 따라서 궤양의 종류도 다양한데 아프타성 궤양, 괴저성 궤양, 미란성 궤양, 괴사상 궤양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

 


아프타성 궤양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과로, 영양결핍 등으로 보는데 정확한 원인이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만성 증상이 있는 환자들의 대부분이 긴장과 불안감이 심한 경우가 많고 자율신경계가 과도하게 활동여서 이러한 질환들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입안이 자주 허는 이유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에서 치료도 받아야겠지만 평소에 스트레스나 피로가 누적되신 분들은 과도한 긴장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주시면 재발이 되는 것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꿀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꿀은 살균작용이 뛰어나고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줍니다. 섭취를 해도 좋지만 환부에 직접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혓바늘이 돋았을 때도 꿀을 혓바닥에 발라주면 좋습니다.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

 


2) 입안이 헐게 되면 통증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유를 섭취해주면 통증도 별로 느끼지 않고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우유에는 각종 비타민들이 들어 있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

 


3) 가지가 입안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지 꼭지를 따서 물에 달인 다음 굵은 소금과 함께 양치질을 해주면 통증을 가라앉여줍니다.


4) 연근이 입안이 헐었을 때 도움이 되는데 탄닌 성분이 연근에 들어 있어서 소염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염증을 줄여 입 속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 외에도 수분이 많고 열을 내려줄 수 있는 음식들이 좋습니다. 배, 포도, 참외, 토마토, 수박 등의 야채와 과일들이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