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구취가 심한 편도결석 제거법과 원인 본문

질병건강 정보

구취가 심한 편도결석 제거법과 원인

해피송송 2017. 10. 19. 12:37

편도결석이 있으면 구취가 워낙 심해서 양치질을 해도 상대방이 심하게 느낄 정도의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대방도 불편하지만 스스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도결석 원인을 파악하고 편도결석 제거법으로 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결석 제거법

 


편도결석은 양치질로 제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양치 후에도 목구멍에 하얀 덩어리가 있고 재채기나 기침을 세게 하면 냄새가 심한 덩어리가 나오게 됩니다. 편도결석 원인은 죽은 세균의 덩어리와 백혈구의 시체 등이 쌓이는 것이기 때문에 냄새가 매우 역합니다.

 


수억 개 이상의 균이 편도선의 틈새에 시간이 지나면서 쌓이면서 딱딱해지기 때문에 결석이라고 명칭을 합니다. 크기는 콩알만큼 큰 것도 있을 수 있고 매우 작은 것도 있습니다. 편도선에 결석이 있으면 목에 이물감이 들고 양치를 하고 나도 냄새 때문에 개운하지 않기 때문에 편도결석 제거법으로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편도결석 원인

 


편도결석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편도가 하는 역할을 알아야 합니다. 편도는 우리 입으로 유입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죽여서 체내로 유입이 되지 않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편도선에서 만들어지는 면역물질은 편도선의 표면에 작은 구멍을 통해서 배출이 됩니다. 음식 찌꺼기나 죽은 세균 등이 표면의 구멍에 쌓이게 되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편도결석 제거법

 


이러한 편도결석은 편도선염에 걸리면 더 심해지고 발생하기 쉽습니다. 구강이 건조해지는 것과 입으로 호흡을 하는 것도 결석을 더욱 심하게 합니다. 입이 건조하게 되면 침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항균작용도 약해집니다. 그러면 입을 통해 세균이 증가하게 되고 세균이 많아지면 결석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편도결석 제거법은 집에서 수압이나 면봉을 통해서 제거하는 방법도 있지만 안전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별로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안전하게 제거를 하시려면 이빈후과에서 가셔서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집에서 제거하는 방법 중에 가장 좋은 가글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글을 하게 되면 목구멍까지 닿기 때문에 결석이 부드러워지게 되고 기침을 몇차례 해주면 결석이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집에서 면봉으로 긁어내는 분도 있다고 하는게 그렇게 하시면 임파선으로 작극하기 때문에 해당 부위에 상처가 날 수 있고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제거를 하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평소에 구강 점막이 마르지 않도록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결석도 부드러워지고 자연스럽게 제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으로 호홉을 하시는 분들은 호흡하는 습관을 바꾸시는 것이 좋고 비염이나 만곡증으로 인해서 코로 숨을 쉬는 것이 어려운 분들은 비염과 만곡증을 치료해주시면 결석이 발생하는 것을 줄일 수 있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하지 않다면 가벼운 기침으로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기침을 몇차례 해서 결석을 조금씩 빼낸 후에 자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도 물을 충분하게 섭취한 후에 결석을 부드럽게 해서 기침을 통해서 뱉어내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편도결석 제거법과 편도결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