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보험금 청구 가능한 만성 급성 신우신염 증상과 원인 본문

질병건강 정보

보험금 청구 가능한 만성 급성 신우신염 증상과 원인

해피송송 2017. 11. 11. 15:46

신우신염 증상은 신우와 신장 사이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보통 신장에서 질병이 나타난다고 하면 이 증상을 말하는 것이고 대부분 세균에 의한 감염이 신우신염 원인입니다. 만성 신우신염은 급성 신우신염 증상이 여러 반복해서 일어남으로써 신장에 계속된 상처를 남기면서 만성화되는 증상입니다.

 

신우신염 증상

 


조금 전에 말했던 것처럼 신우신염 원인은 대부분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인해서 발생을 하게 되는데 여성들의 경우에는 대변을 본 후에 닦는 습관이 뒤에서 앞으로 닦게 되면 요도로 세균이 침투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성 신우신염 증상은 급성 증상이 반복될 때 별다른 증상이 없이도 신장 조직에 손상을 가져오기 때문에 가볍게 보아서는 안됩니다.

 


이와 비슷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방광염이나 요로감염 등도 신장 조직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면 제 때 치료를 하지 못하면 합병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만성화가 되기 쉬운 합병증은 주로 방광 요관 역류 요로의 형태 이상. 요도 폐쇄나 협착, 만성 방광염, 신경인성 방광 등이 만성 신우신염 원인이 됩니다.

 

신우신염 원인

 


만성 신우신염은 급성 신우신염과 같이 증상이 급격하게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주로 나타나는 증상들은 옆구리 쪽에 가벼운 통증이 느껴지거나 몸이 항상 나른하면서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소변 시에 혈뇨나 단백뇨 등이 장기적으로 나타납니다. 만성이 되는 이유는 급성으로 올 때 확실하게 치료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급성으로 오는 증상으로 요통, 발열, 소변의 혼탁 등이 올 때 신속하게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해야만 합니다.

 

급성 신우신염 증상

 

  
병원에서 간단하게 증상을 진단하는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처음으로 보는 소변으로 검사를 하게 되면 세균이나 염증 세포 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만성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만성 신부전으로 발전을 하기 때문에 신장 조직에 심각한 손상을 주게 되고 기능도 상실이 됩니다.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으면 고혈압도 발생할 수 있고 평생 동안 식습관을 조절하고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진단을 받은 후에는 항생제를 투여하면서 세균을 억제하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급성으로 올 때 빨리 치료를 받으면 신장에 손상이 거의 없이 완치가 되지만 만성이 되면 신장 조직의 손상으로 인해서 정상으로 회복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 이후에는 평생 동안 신장을 잘 관리해주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소변의 흐름에 문제가 결석이나 종양 때문이라면 별도의 수술도 해주어야 하구요.

 

 


신우신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배변 후 닦는 습관을 앞에서 뒤로 닦도록 해야 하고 관계를 가진 후에는 배뇨를 해주어서 요도에 세균을 배출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요로감염 등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신우신염으로 전이가 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이나 요로감염에 걸린 경우에는 치료 빨리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요로감염에 걸렸을 때에는 보험금 청구가 불가합니다. 신우신염으로 진단을 받는 경우에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입원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입원비용을 보험금으로 청구하기 위해서는 진단을 해주시는 의사 선생님과 상의해서 신우신염으로 진단이 가능한지 문의를 해보시고 가능하다고 하면 보험금 청구가 됩니다.

 


이상으로 만성 신우신염과 급성 신우신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신우신염 원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