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허벅지 복부 지방흡입 부작용과 지방흡입 후 멍 덜 들게 하는 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허벅지 복부 지방흡입 부작용과 지방흡입 후 멍 덜 들게 하는 법

해피송송 2018. 7. 2. 20:58

다이어트를 통해서도 제대로 빠지지 않는 살들을 빼기 위해서 지방흡입 시술을 받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살을 찌우는 것도 어려울 수 있지만 살을 빼는 것은 웬만큼 독한 마음을 품지 않고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시술을 통해서 체내의 지방을 줄인다는 것인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허벅지나 복부 지방흡입 부작용으로 인해서 매우 고통스러운 과정을 겪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시술을 받기 전에는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합니다.

 

지방흡입 부작용

 


시술을 받는 중에도 힘이 들지만 시술을 받은 후에도 지방흡입 후 멍이 많이 들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회복할 때까지 인내를 해야 합니다. 간단한 시술 같아 보이지만 시술 사례가 많은 병원도 있고 경험이 부족한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경험이 많다고 해서 모두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복부나 허벅지 지방흡입 부작용들이 나타나는 것은 미숙한 시술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과도하게 지방을 제거하다고 보면 생명에 위협이 될 수도 있습니다. 3000~6000 CC 이상을 지방을 흡입한다면 매우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을 받기 전에 개인의 체질과 질병 여부에 대해서는 문진을 하고 혈액검사 등을 통해서 수술의 범위를 안전하게 정해야 합니다. 살을 더 많이 빼기 위해서 시술에 대한 욕심이 과다하면 피부에 탄력이 사라지고 죽은 피부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복부 지방흡입 부작용

 


지방흡입 후 멍이 드는 것은 림프관과 혈관 등이 손상을 입기 때문에 발생하는 결과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멍이 덜 들게 하기 위해서 노련하게 시술을 해야 합니다. 수술은 잘 되어서 퇴원을 한 이후에도 실신을 하게 되는 부작용이 있는데 실신하는 것 때문에 허리나 머리에 손상을 입게 되는 상해를 당할 수 있습니다. 흡입술을 받은 후에 실신을 하는 것을 혈관미주신경성 실신이라고 합니다.

 

지방흡입 멍

 


이러한 실신을 피하기 위해서는 수술 후에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붕대를 풀 때에도 옆에서 천천히 붕대를 제거해주는 것을 도와주어야 합니다. 압박복을 탈의할 때에도 누운 채로 벗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본 후에 일어날 때에도 천천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해야 할 때에도 욕실에 들어가고 나가는 것도 모두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어느 곳에 있든지 두통이나 어지러움 증상을 느끼게 되면 빨리 앉거나 누워 있어야 합니다. 압박복을 탈의할 때 어지러움이 오는 경우는 공복 시에 올 수 있습니다. 시술 후에 저혈당이 올 수 있어서 어지러움이 자주 발생합니다. 탈의를 하고 붕대를 다시 감거나 할 때에는 혈당이 떨어지지 않도록 음식을 조금씩 섭취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화장실에 볼일을 보러 가거나 샤워를 하는 중에도 문을 열어 두셔야만 실신을 하게 되면 보호자가 즉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복부 지방흡입 부작용

 

 


흡입술 후에 멍이 드는 것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텐데 시술 후에는 멍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멍이 드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멍이 더 심하게 드는 사람도 있습니다. 멍이 드는 것을 줄이기 위해서는 시술 시에 출혈이 적어야만 합니다. 수술을 받고 1주일 정도만 지나면 대부분의 멍은 색이 옅어지게 됩니다. 멍이 진하게 든 부위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허벅지 지방흡입 부작용


하지만 가끔씩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2주 이상 멍이 사라지지 않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허벅지 안쪽이나 팔 안쪽 등의 멍이 몇 개월 간 깨끗하게 없어지지 않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몇 개월 후에는 모두 사라지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압박복을 입는 이유는 멍이 많이 들지 않도록 눌러주기 위해서입니다. 출혈이 있는 부위를 압박을 해주면 출혈량이 줄어들고 멍이 발생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압박복이 불편할 수는 있지만 입지 않으면 멍이 더 심하게 들기 때문에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충분한 기간 동안 입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 등을 해주시면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허벅지 복부 지방흡입 부작용과 지방흡입 후 멍 덜 들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