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메르스 잠복기 관광객 체류 파장, 제주 관광시장 '꽁꽁' 본문

시사정보

메르스 잠복기 관광객 체류 파장, 제주 관광시장 '꽁꽁'

해피송송 2015. 6. 21. 20:20

 

 

 

메르스 잠복기 관광객 체류 파장, 제주 관광시장 '꽁꽁'

 


제주도를 방문하는 가장 인기있는 목적지 중 하나 관광은 특히 목요일에 질병이 확인 된 사람의 방문에 이어 중동 호흡기 증후군 (MERS) 전염병에 의해 타격을하고있다.

 

 

 


일요일에 제주 특별 자치도 관광 협회, 금요일과 토요일에이 관광객의 수에 따라 이전에 대비, 32872 및 32525, 각각 13.7 %와 16.1 퍼센트의 하락에 서 있었다.


협회는 예상 24,000명 작년의 35,436에서 32 % 아래로, 일요일에 섬을 방문했다.

 

 

 


이 MERS 바이러스를 운반하는 42 세 남자는 단지 질병의 증상을 표시하기 전에 6월 5일부터 8일까지에 제주 여행 이후 MERS 진단을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후 감소 된 숫자했다.


보고서 전에, 제주는 전국에서 몇 MERS없는 지역 중 하나였다.

 

 

 


"MERS의 경우 지난 달 말에 한국에서 나타나기 시작하기 때문에, 전염병이 관광 산업 여기에 영향을 미쳤다"통계 부문에서 협회 관계자는 말했다.


"사람의 방문이보고 된 이후에만 삼일이 경과함에 따라, 우리는 관광객의 수가 더 감소로 이어질 것입니다 여부를 확실하지 않다. 그러나 적은 사람들이 제주를 방문하는 말인가 것은 사실이다"고 말했다.

 

 

 


제주 지사 원희룡 6 월에 국내 및 해외 관광객 수는 작년의 제 5로 감소 된 것을 금요일에 기자 회견에서 말했다.


그들은 월에 80 % 이상 동안 연금과 호텔이 달의 예약 율은 각각 45 %와 60 %로 감소되었다.


확인 된 환자가 머물렀던 제주 신라 호텔은, 일시적으로 종료합니다.

 

 

 

 

"환자는 우리의 호텔에서 자신의 체류 기간 동안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는 MERS에 대한 우려가 진정 될 때까지 호텔을 닫습니다하기로 결정,"신라 관계자는 말했다.


제주에있는 다른 호텔 더 나은 상황에 없습니다.


"우리는 두 개 이상의 밤을 예약하는 사람들에게이 무료 왕복 항공권을주는 사람을 유치하기 위해 홍보 이벤트를 제공하고있다"고 김 현 숙, 켄싱턴 제주 호텔의 매니저는 말했다.

 

 

 


"나는 월요일 질병이 섬에 확산됩니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운명'이 될 수 있다고 들었을 때, 나는 우리가 곧 통해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그것은 제주의 관광 산업에 심각한 타격을 합의했다.


"취소는 포함, 7 월 제주 여행을 예약했던 사람들의 수, 피크 여름 휴가 시즌, 전 대비 20 % 감소했다"원 문형 진, 하나 투어, 국내 최대 여행사의 매니저는 말했다.

 

 

 


제주 외에, 전국 관광객, 특히 외국인의 수가 전체 드롭을보고있다.


한국 관광 공사에 따르면, 1760 외국인 금요일 유월 15 일에 일부 5,400에서 큰 감소를 한국에 계획된 여행을 취소했다.

 

 


"취소가 감소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심각한, 우리가 외국인에서 거의 새로운 예약, 한국의 현대까지 거의 절반을 특히 중국어를 받고,"모두 투어, 또 다른 큰 여행사 관계자는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