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봉와직염 증상과 원인 및 봉와직염 치료법과 치료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질병건강 정보

봉와직염 증상과 원인 및 봉와직염 치료법과 치료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피송송 2016. 4. 19. 13:42

 

 

 

봉와직염 증상과 원인 및 봉와직염 치료법과 치료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봉와직염 증상과 봉와직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봉와직염 치료법과 봉와직염 치료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봉와직염 증상

 

<출처 - 서울아산병원 질환백과>

 


예전에 박주영이라는 축구선수가 봉와직염 증상에 걸렸다는 것이 뉴스에 알려지면서 봉와직염 원인과 봉와직염 치료법에 대해서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었는데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질병이라서 유명인이 걸렸다는 것 때문에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봉화직염 치료법은 봉와직염 증상이나 봉와직염 원인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고 상태에 따라서 봉와직염 치료기간도 달라지게 됩니다. 먼저 봉와직염 증상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봉와직염 원인

<출처 - 서울아산병원 질환백과>

 


봉와직염이란 질병은 주로 급성으로 오는 경우가 많으며 피하지방의 화농성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봉와직염 증상은 특정 부위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염증의 부위가 넓은 것이 특징인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피하지방층 밑의 조직까지 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봉와직염 치료법

 


봉와직염 원인은 주로 급성으로 세균이 발생하는 감염증에 의한 것인데 A군 사슬알균과 황색 포도알균에 의해서 감염이 되고 아이들의 경우에만 인플루엔자 간균 B형이 봉와직염 원인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브리오 패혈균, 대장균, 폐렴균 등이 봉와직염 원인입니다.

 

 

 


위의 봉와직염 원인 외에도 발가락 사이의 짓무름이나 무좀 등이 종기나 궤양 등으로 발전을 하게 되면 감염이 될 수 있고 여름철 벌레나 모기에 물려서 상처부위를 긁게 되면 입이나 손의 세균에 의해서 봉와직염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봉와직염 치료기간

 


봉와직염 증상이 발생하면 오한이나 통증이 동반하기도 하며 붉은 홍반과 발열 증상도 보입니다. 홍반이 점점 넓은 부위로 퍼져나가면서 붓게 되는데 손으로 만지면 통증이 있습니다. 봉와직염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괴사성 근막염이 될 수 있고 혈액에 까지 세균이 들어가게 되면 사망할 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봉와직염 치료법과 봉와직염 치료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봉와직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상처가 발생하면 소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봉와직염은 무좀과는 다르기 때문에 무좀약을 발라서는 안됩니다. 주로 운동선수나 군인들에게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상처가 났을 때는 주의를 해야 합니다.

 

 


봉와직염 치료기간은 초기에 치료를 하게 되면 통원진료만으로도 치료가 되지만 봉와직염 치료기간을 놓친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입원을 해서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봉와직염 치료법은 항생제를 투여하면서 약물치료와 진통 소염제를 처방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면 발병 부위에 얼음찜질을 해주면서 열과 붓기를 가라앉혀줍니다.


이상으로 봉와직염 치료법과 봉와직염 치료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