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노인 치매 예방법과 혈관성 치매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질병건강 정보

노인 치매 예방법과 혈관성 치매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피송송 2016. 5. 7. 22:54

 

 

 

노인 치매 예방법과 혈관성 치매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에게 가장 걱정이 많이 되는 질환은 암이나 치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암에 걸리면 치료비 때문에 가족들에게 경제적으로 피해를 갈까봐 노심초사하시는 경우가 많지요.

 

 

노인 치매 예방법

 


그런데 치매에 걸리면 가족들에게 일상생활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주게 될까봐 암 다음으로 치매에 걸릴까봐 걱정을 하시는 어르신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인 치매 예방법과 혈관성 치매 예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의료기술이 발달되기 전에는 노인 치매나 혈관성 치매에 걸리면 치료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에는 조기에 발견만 된다면 노인 치매 예방법과 혈관성 치매 예방법으로 중증 단계로 발전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성 치매 예방법

 

 

먼저 노인성 치매란 주로 노년기에 발생하는 질환으로서 질병이나 외상으로 인해서 뇌가 손상이 되어 언어능력이나 학습능력, 지능 등의 정신기능과 인지기능들이 점점 떨어지게 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노인성 치매의 원인은 뇌졸증을 앓고 난 후에 나타나는 혈관성 치매와 루이체 치매가 있습니다. 그리고 퇴행성 치매로서 알츠하이머병이 있구요.

 

 

 

 

위와 같은 치매도 조기에 진단을 하게 되면 노인 치매 예방법 보다는 혈관성 치매 예방법이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혈관성 치매는 심장질환이나 당뇨, 고혈압 등의 위험 요인을 미리 제거해주고 관리를 해주면 악화가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혈관성 치매 예방법의 효과 보다는 노인 치매 예방법이 효과가 적을 수도 있지만 알츠하이머병도 조기에 진단을 받으시게 되면 인지기능이 저하되는 속도를 많이 늦추어 줄 수가 있습니다.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이 집에 계시다면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시고 치매 자가진단 항목들을 체크해두셨다가 치매 초기증상을 보이시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 데려가시기 바랍니다. 노인 치매 예방법과 혈관성 치매 예방법으로 얼마든지 악화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노인 치매 예방법과 혈관성 치매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