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유행성 이하선염 증상과 이하선염 치료, 볼거리 증상과 볼거리 전염 경로! 본문

질병건강 정보

유행성 이하선염 증상과 이하선염 치료, 볼거리 증상과 볼거리 전염 경로!

해피송송 2016. 11. 28. 14:50

유행성 이하선염 증상과 이하선염 치료, 볼거리 증상과 볼거리 전염 경로!

 


볼거리 증상(유행성 이하선염 증상)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아마도 어릴 적에 한번 쯤은 겪어보셨던 증상일텐데 요즘도 간혹 볼거리 증상(유행성 이하선염 증상)이 유행을 하면 뉴스에도 나오고 볼거리 전염 경로를 파악하면서 확산을 막고 있습니다.

 

이하선염 증상

 


특히 볼거리 증상(유행성 이하선염 증상)은 집단생활을 하는 학교에서 많이 발생을 하게 되고 볼거리 증상(유행성 이하선염 증상)이 확진되면 이하선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볼거리 전염이 되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볼거리 증상(유행성 이하선염 증상)은 귀밑에 있는 침샘에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염증이 발생하여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한국에서는 4월~7월 사이, 11월과 12월 중에 볼거리 증상(유행성 이하선염 증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볼거리 증상

 

 

볼거리 증상(유행성 이하선염 증상)에 가장 취약한 연령대는 10세~19세의 소아 청소년들이며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인들도 건강이 좋지 않으면 걸릴 수 있구요.

 

 

이하선염 치료

 


요즘은 예방접종을 하기 때문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심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합병증 때문에 위험한 질병입니다. 주로 췌장염, 고환염, 뇌수막염, 난소염 등의 합병증이 올 수 있습니다.

 

 

 


볼거리 치료(이하선염 치료) 기간은 2~3일 정도이며 예방을 위해서는 개인의 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볼거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예방접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손과 발을 깨끗이 하고 본인이 질병에 걸린 경우에는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에는 입과 코를 가리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볼거리 치료

 

 

평소에 볼거리를 예방하려면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면서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스트레스나 과로를 피하고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풍진 예방접종은 영유아들은 12~15개월과 4~6세 정도에 2번 접종을 하게 됩니다. MMR 예방접종으로 항체가 발생하면 보통 10년 이상이 지나면 효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성인이 되면 다시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후 십여 년이 지난 후에는 항체 형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백신을 맞았더라고 면역력이 저하되면 볼거리에 걸릴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방법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항상 체온을 따뜻하게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도만 체온을 높여주면 3~5배 이상의 면역력이 증강됩니다.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혈액순환이 잘되는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풀어지기 때문에 볼거리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잠을 자는 시간은 11시 이전에는 수면을 취해주어야 하고 면역활동이 많아지는 시간이 11시부터 3~4시 사이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 시간에는 잠을 자야 합니다.


이상으로 이하선염 치료(볼거리 치료)와 예방을 위한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