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황반변성 증상과 황반변성 치료법 및 자가진단! 본문

질병건강 정보

황반변성 증상과 황반변성 치료법 및 자가진단!

해피송송 2016. 11. 30. 13:08

황반변성 증상과 황반변성 치료법 및 자가진단!

 


망막질환 중에 황반변성 증상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노인들에게서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황반변성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서 황반변성 치료법과 황반변성 자가진단에 대한 정보도 인터넷에 올라와 있습니다.

 

황반변성 증상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황반변성 증상은 주로 50대 이상에게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젊을 때는 해당 질환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황반변성 증상과 황반변성 치료법, 황반변성 자가진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황반변성 증상이란 망막의 중심부에 있는 황반에 문제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황반에는 시세포가 가장 많이 모여 있는 곳으로서 물체를 볼 때 상이 맺히는 곳이라서 시력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황반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황반변성 자가진단을 통해서 사물이 일그러져 보이는 증상이나 검게 보이는 증상 등을 진단해 보고 황변변성 치료법을 통해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황반변성 치료법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황반변성의 원인으로는 노화가 원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요즘은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젊은층에서도 많이 발병하고 있습니다.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의심증상이 발견되면 황반변성 자가진단을 통해서 진단을 해보시고 병원을 방문하셔서 황반변성 치료법으로 최대한 빨리 치료를 하시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황반변성 자가진단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모눈종이를 사용합니다. 증상이 있는 분들은 이미지처럼 검은 부분이 보이고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황반변성 자가진단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한쪽 눈을 가린 후에 가운데 점을 응시해보았을 때 사각형의 크기가 모두 동일해야 하고 선들이 수직이어야 합니다. 반대 쪽 눈도 동일한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본 후에 증상이 있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안과에서 가서 정확한 검사를 받고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현재 치료법은 완치가 가능한 상황이 아니라서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가 되지만 이미 진행이 된 상황이라면 완화시켜주는 치료법이 시행됩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망막검사를 받으시고 예방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황반변성 치료법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황반변성 치료법의 종류는 레이저 치료법, 약물치료, 주사요법 등이 있습니다.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 피해야 할 것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흡연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스마트폰이나 PC의 사용시간을 줄이며 햇빛이 있는 날에는 선글라스는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황반변성 증상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도 좋지 않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줄이기 위해서 신선한 야채와 과일 위주의 식단으로 식습관을 개선해주어야 합니다. 물론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황반변성은 현대인들의 생활습관과 식습관 때문에 더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른 건강도 중요하지만 눈 건강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하는데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황반변성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황반변성 증상과 황반변성 자가진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