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녹내장 증상과 원인, 녹내장 실명 확률 가능성 본문

질병건강 정보

녹내장 증상과 원인, 녹내장 실명 확률 가능성

해피송송 2016. 12. 8. 11:36

녹내장 증상과 원인, 녹내장 실명 확률 가능성

 


녹내장 증상은 조용하게 시력을 훔쳐가는 안질환입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녹내장 실명 확률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녹내장 원인과 녹내장 증상에 대한 예방법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녹내장 증상

 


어떤 질병이든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수월하고 중기나 말기가 되면 완치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시력도 잃을 수 있는 녹내장 증상과 녹내장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녹내장 실명 확률 가능성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녹내장 증상이라는 것은 빛을 받아들여서 뇌로 전달하는 기능을 하는 시신경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으로서 시력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녹내장 실명 확률 가능성도 높은 병입니다.

 

 

 


녹내장이란? 눈으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하는 시신경에 이상이 생겨, 그 결과 시야결손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심하면 실명에 이르게 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녹내장 원인은 안압이 높아져서 발생하는데 정상인의 안압에 비해서 높아지면서 시신경에 압박을 가하면서 시시경의 섬유에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고 시야결손을 일으키게 됩니다.

 

 

녹내장 원인

 


70~80%에 해당하는 녹내장 원인이 높아진 안압으로 인한 것입니다. 물론 안압이 높지 않아도 녹내장 증상은 발생할 수 있고 만성 녹내장 원인은 안압은 정상적이지만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시야결손이 발생하게 됩니다.


녹내장 원인을 몇 가지 살펴보면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 발병확률이 높습니다. 평소에 편두통, 당뇨병, 수면무호흡증, 고혈압, 손발이 찬 사람들이 잘 걸립니다. 근시가 심하고 안압이 높은 사람도 확률이 높구요.

 

 

녹내장 실명 확률

 


녹내장 실명 확률 가능성은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고 말기까지 치료를 하지 않으면 높아지게 됩니다. 녹내장 외에도 황반변성, 당뇨망박병증도 실명확률이 높은 안질환이기 때문에 눈에 이상증세를 느끼면 안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 녹내장은 갑작스럽게 안압이 상승하고 눈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안구에 출혈도 있을 수 있고 편두통이 발생합니다. 구토 증세와 메스꺼움을 느끼고 시력이 감소하는 증상들이 생기면 급성으로 오는 증상입니다.


만성 녹내장이 오히려 더 위험할 수 있는데 안압이 높아져 있는 상황이 오랜 기간 지속되면서 특별한 초기증상을 느끼지 못하다가 질환이 많이 진행된 상황에서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좌우 시야가 점점 좁아지게 되면 이미 중기는 넘어간 상황이라서 눈에 이상이 생기면 최대한 빨리 검사를 받아보시고 녹내장 실명 확률을 낮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내장 증상

 


녹내장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꾸어주셔야 합니다.


1)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안압이 상승되는 것을 막아주고 안압이 높아지는 운동은 삼가합니다. 주로 요가나 헬스 등은 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금연으로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3)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줍니다.


4) 몸에 끼이는 옷이나 넥타이 착용을 삼가합니다.

 

 

녹내장 원인

 


5) 스마트폰 사용이나 책을 읽으면서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는 동작은 좋지 않습니다.


6)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피하고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적당히 섭취하셔야 합니다.


7) 트럼펫과 같은 입으로 부는 악기를 연주하시면 안되고 풍선을 부는 것도 안됩니다.


8) 고혈압이 있거나 성인병이 있으신 분들은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녹내증 증상과 녹내장 원인, 녹내장 실명 확률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